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클래시스, KIMES 통해 주력 제품 '볼뉴머'와 '슈링크 유니버스'를 소개한다.
2024-03-16 조회수 : 207

클래시스는 브라질, 일본, 태국 등 전 세계 70여개국에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이다. 주력 제품은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3) 및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볼뉴머(Volnewmer) 등이다. 한국에서 슈링크 시술의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며 HIFU(고강도집속초음파) 미용 의료기기 분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중남미,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피부미용의료기기 시장 성장을 빠르게 선도하고 있다.

 

회사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미용의료기기 및 소모품을 병의원에 보급하고 있으며, 장비 설치 이후에도 누적 판매 대수 증가 및 사용 횟수 증가,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따라 소모품 매출이 확대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다.

 

HIFU 기술을 이용한 슈링크는 눈썹 리프팅 및 얼굴, 복부, 허벅지의 탄력 개선, 주름 개선에 사용되는 의료기기로 지난 2018년 코트라의 세계일류상품을 인증받았은 제품이다. 또한 보다 더 개선된 기술을 더해 슈링크 유니버스를 2022년 출시하여 HIFU(고강도집속초음파) 시술 트렌드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브라질, 태국, 대만, 호주 등 각 국가별 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슈링크 및 슈링크 유니버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는 15,000대를 돌파했다.

 

고주파(RF) 장비 ‘볼뉴머(VOLNEWMER)’를 출시하면서 미용 의료기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시장의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유저미팅, 학회 참가 등 병의원 유저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볼뉴머는 6.78MHz의 고주파 열에너지를 진피층에 전달하는 장비로, 2022년 8월 국내 식약처로부터 제조품목허가를 받았으며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 500대를 넘어섰다.

 

클래시스는 매년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KIMES 전시회에 참석하며, 슈링크 유니버스 및 볼뉴머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왔다. 또한 국내외 학회/세미나 뿐만 아니라 국가별 클래시스 아카데미 및 유저미팅을 개최하는 등 주력 제품에 대한 소개 및 학술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KIMES 2024에도 참석하여 클래시스의 대표 제품 볼뉴머 및 슈링크 유니버스, 슈링크를 비롯하여 울핏, 사이저, 알파 등 다양한 미용의료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22년 10월 국내 시장에 런칭한 볼뉴머에 대한 판매 확장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클래시스 기술연구소에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오랜 기간 연구에 전념한 만큼, HIFU 대중화에 이어 RF 시장 선도를 이끌 것이란 기대로 관계자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국내 유저 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되며, 클래시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슈링크 유니버스 및 볼뉴머를 포함한 제품들의 특장점을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지시키고 클래시스가 의료기기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브랜드 파워와 탄탄한 브랜드 가치를 보유한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다.

 

클래시스는 2024 KIMES에서 주력 제품인 볼뉴머(Volnewmer)와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를 주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볼뉴머는 6.78Mhz를 이용한 모노폴라 RF 의료기기로 이미 슈링크로 입증된 클래시스의 노하우가 총집합 된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브라질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허가도 준비 중이다.

 

특히 환자 피부에 직접 접촉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팁에서 기존 장비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기술을 인정받아 특허 출원 및 등록되어 있다는 점이 볼뉴머의 특징이다. 먼저 히든 엣지 디자인 팁과 지속적인 수냉식 냉각방식을 채택하여 강한 고주파 에너지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표면은 곡면으로 형성되어 피부와 효과적으로 밀착될 수 있게 하였고, 피부 접촉 시 자유롭게 틸팅되면서 환자의 얼굴 곡면에 맞춘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크기의 시술 팁을 제공해 환자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슈링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슈링크 유니버스는 MP와 Normal 2가지 모드의 강한 초음파로 시술 속도가 향상되었으며, 울트라 부스터 핸드피스 전용 3개의 펜타입 카트리지가 추가되며 다양한 슈링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장비다. 국내는 슈링크 유니버스로의 전환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브라질, 태국, 일본, 호주, 대만 등 해외 진출 국가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글로벌 프리미엄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클래시스는 유저의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환자의 만족도를 올려주는 가성비 높은 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기존 제품 대비 시술 속도를 향상시켰고 MP모드와 Normal(Dot) 두 가지 모드의 강한 초음파도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슈링크 유니버스에만 있는 ULTRA BOOSTER펜타입 핸드피스를 활용할 수 있어 원(Circle)타입으로도 에너지 조사가 가능하며, 굴곡진 부위에도 섬세한 시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신제품 출시도 노력해왔다. 모노폴라 6.78MHz RF(고주파) 장비 볼뉴머 또한 클래시스 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장비로, 볼뉴머만의 지속적인 하이드라 컨택쿨링 시스템과 4가지 특허 설계가 적용되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볼뉴머를 개발할 때 환자 맞춤형 기술에도 중점을 뒀다. 팁 당 600샷에서 1,200샷까지 별도의 시간제한 없이 제공할 수 있어 필요한 샷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에너지 레벨 또한 0.5부터 최대 9.5까지 조절할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V(브이)팁, F(에프)팁, I(아이)팁, S(에스)팁 총 4가지 크기의 팁으로 구성돼 있어 시술 부위에 따라 적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와 함께 볼뉴머는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시술 가능한 안전한 의료기기이며, 다른 장비를 활용한 병행시술 역시 가능하다. 실제로 병의원에서 HIFU와 RF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들이 함께 사용되고 있는 만큼, 볼뉴머의 높은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판매 중이다. 이 가운데 브라질∙태국∙일본 등을 중심으로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장비인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III)와 슈링크 유니버스(해외명 Ultraformer MPT)의 높은 수요가 지속됐다. 주요 국가에서 장비 수요가 가파르게 늘며 작년 해외 매출액은 처음으로 1,000억원 이상을 달성했고, 특히 브라질에서는 연 매출 400억원을 넘겼다.

 

국내에서는 슈링크 유니버스의 시술 수요가 지속되면서 관련 소모품 판매가 증가했다. 지난 2022년 슈링크 유니버스의 장비 판매가 급증한 이후 작년부터 소모품 매출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국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631억원이며, 이 중 소모품 매출액은 333억원으로 같은 기간 59% 증가했다.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성도 개선됐다. 2023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896억원으로 전년 대비 30% 늘었고, 영업이익률은 49.8%로 같은 기간 1.2%p 상승했다. 글로벌 장비 판매량 증가 및 시술 트렌드 선도에 따른 소모품 매출이 크게 늘었고, 전체 매출 중 소모품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2022년 39%에서 2023년 45%로 상승하면서다.

 

클래시스의 슈링크 계열 누적판매대수는 전세계 1만5000대 이상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메디컬 에스테틱계의 블록버스터로 성장하고 있다. 나아가 슈링크를 통해 글로벌 리프팅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나가며, 슈링크 유니버스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며 미용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 RF 고주파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침습적 리프팅 기기 ‘볼뉴머’를 통해 기존 기업 시그니처인 슈링크와 함께 피부 미용 의료 시장의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만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즉 슈링크 시리즈 등 각종 주력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경험을 토대로 클래시스만의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슈링크 유니버스 및 볼뉴머의 글로벌 판매 확대, 누적판매대수 증가에 따른 소모품 매출의 점진적 성장, 미국 및 중국 신규시장 진출 등을 통해 전 세계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보다 높은 실적을 달성하면서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2024년에도 두 제품의 해외 진출 국가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브라질, 태국, 호주, 대만 등 주력 국가에서의 시장 침투 확대 및 멕시코 등 중남미 및 기타 국가에도 추가로 진출할 예정이다. 볼뉴머 또한 올해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하기 위해 Top Tier 국가로 선제적으로 진출하여 RF 시장 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아울러 중장기적으로 미국, 중국 등 대형시장에도 진출하기 위해 현지 임상을 준비 중이다.

 

덧붙여 클래시스는 올해 매출 가이던스도 공개했다. 2024년 연간 예상 매출액은 2,250억원으로, 전년 대비 25% 증가한 수준이다. 아울러 지난해 중장기 지속 성장을 위한 연구, 임상, 마케팅 투자에도 불구하고 마진율 상승을 함께 이뤄냈으며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투자, 이익률 향상까지 지속하며 미용 의료기기 업계의 글로벌 스탠다드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