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디코어스, KIMES 통해 True Fan beam 기술을 구현한 'InAlyzer AIR' 공개할 예정
2024-03-05 조회수 : 306

108μm급 DXA 연구용 골밀도 및 체성분 분석기 ‘InAlyzer’는 국내를 넘어 전세계 저명한 국공립 연구기관, 대학병원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23년 전세계 체성분 연구 장비들과 경합끝에 NASA의 우주환경 생체연구에 사용할 장비로 ㈜메디코어스의 InAlyzer가 최종 선택 되어 우주환경 생체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nAlyzer AIR’는 국내 유일 Raw 영상을 제공하는 64 Channel True Fan Beam Technology 골밀도 측정기로 우수한 해상도와 빠른 스캔속도로 측정을 구현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ROI설정 편의성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정확한 진단 결과를 도출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KIMES 2024에서 개선된 성능을 선보인다.

 

메디코어스는 KIMES 2024는 국내에서 열리는 가장 큰 의료기기 박람회로 많은 고객들이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를 현장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고객에게 메디코어스에서 판매하는 ‘InAlyzer AIR’ 64 Channel True Fan Beam Technology 골밀도 측정기, 연구용 골밀도 체성분 분석기 ‘InAlyzer’ 및 체열진단기 innerVue3 를 홍보하고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참가 했음을 밝혔다.

 

 

 

 

 

 

4채널 True Fan beam 기술을 구현한 'InAlyzer AIR'는 국내 유일 Raw 영상모드를 제공하는 Fan beam DXA 골밀도 측정기이다. Raw 영상과 BMD 영상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해상도 bone 영상을 PACS를 통해 측정결과지와 함께 볼 수 있다. 30초의 빠른 스캔 속도와 고해상도 영상 및 이미지를 함께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고해상도 영상은 정확한 ROI 설정 편의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정확한 진단결과를 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러가지 진단 Tool을 제공하여 편리하고 정확한 측정을 가능하게 하며 유지보수를 통해 장비의 성능을 유지하여 항상 신뢰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오픈형 디자인을 채택 (디자인 특허)하여 측정하는데 도움을 주어, 외형적 구조는 최소화 (1850 x 800mm)하고, 스캔 영역은 최대화 (490 x 900mm)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 및 사용이 편하도록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메디코어스는, 현재 국내는 펜슬빌 (Pencil beam) 제품과 팬빔 (Fan beam)제품이 공존하면서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해외는 고가의 팬빔 (Fan beam) 골밀도 측정기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은 체성분 분석기능을 추가하여 고가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고해상도와 측정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팬빔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했다.

 

메디코어스는 국내 전국대리점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점차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다. 2024년 국가별 중요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그 결과들이 ㈜메디코어스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매출 상승으로 연결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메디코어스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들을 접목해 신제품 개발에 몰두 하고 있으며, 고정관념 및 기존의 기술을 그대로 답습하거나 조금 발전시키는 수준을 철저히 배제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닌 ㈜메디코어스만이 할 수 있는 기술들을 제품화 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연구용 엑스선 체성분 분석 장비 신모델이 출시될 것이며, 연구 인력을 많이 투입해 독창적인 기술을 적용한 인체용 체성분분석장비를 통해 보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인체 국소영역의 근육량과 지방량 정보 또한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라인업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중에너지 엑스선 흡수법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와 연구용 분석 장비 군을 접목시켜 새로운 제품군을 만드는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종합 의료 및 연구분야 장비 전문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