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식회사 엠아이원, KIMES 2024에서 더욱 간편해진 ‘무선내시경’ 선보인다.
2024-02-08 조회수 : 66

주식회사 엠아이원은 광학 장비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문개발 회사로 설립하여 최근에는 광학 정밀 조립기, Full HD 카메라 관련 장비 및 솔루션, 입체 광학 솔루션, 의료 내시경용 비젼시스템 등 광학 기기 관련 사업 영역을 전문화하고 있다.

 

이번 KIMES 2024 참가 목적으로 ENT 장비및 무선내시경 전시임을 밝히며, 전시회 기간 주력 제품으로 ‘무선내시경’을 선보인다. 해당 무선내시경은 선이 없고 가벼워서 진료 시 이동이 가능하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움직이기 어려운 환자나 진료 시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진단 가능한 장비의 필요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개발 배경을 밝힌 엠아이원은 현재 ‘무선내시경’이 간편성과 성능이 좋아 시장에서 반응이 뜨거우며 판매가 많이 늘고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향후 엠아이원은 고령화 사회의 요구사항에 맞는 제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광조사치료기의 경우 안전하게 각 관절을 가정내에서 착용하여 평상시 활동하며 치료받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