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동서메디케어, KIMES 2024에서 고주파를 이용한 암치료 'Celief' 소개한다.
2024-01-30 조회수 : 149

'사람이 건강한 사회로 행복한 삶을 선도하는 기업', 동서메디케어(주)는 혁신적인 의료기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 회사다. 1995년 창립이래 의료영상장비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었으며, 암치료용 고주파온열치료 분야에서도 최신 기술을 적용한 환자 친화적인 제품을 통해 선도적인 혁신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고주파 온열치료기 '셀리프(Celief)'를 자체 기술로 최초로 개발했으며, 202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환자의 접근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모바일 온열치료기 출시로 또 하나의 이정표를 달성했다.

 

국내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 혁신적인 의료기기 기술과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개함으로써, 국내외 의료 및 보건 분야에서의 발전과 혁신을 촉진하고 의료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 의사를 밝혔으며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이동형 고주파온열기 'Celief CPB-2100'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소개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의 혁신과 효율성 향상을 위한 중요한 계기를 만들고 또, 의료 전문가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여 동서메디케어의 의료기기가 국내외 시장에서 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기여하고자 한다고도 덧붙였다.

 

Celief는 고주파를 이용해 국소 부위의 암을 열로 치료하는 것으로 13.56Mhz의 RF고주파를 이용해 42도 이상의 고열로 종양 조직 부위에 조사하여 암세포를 괴사 또는 손상을 주어 암을 치료하는 고주파 온열치료기이다. 기존의 고주파 온열치료기의 공간적인 설치 제약과 환자들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Mobile 형태로 개발된 CPB-2100은 치료 효과를 개선하고 환자의 편리성,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소형화로 이동성과 접근성이 좋아 환자와 의료인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6방향 자유로운 암(Arm) 이동과 온열 전극 자동 원위치 기능 그리고 환자 별 부하 편차를 최소화하는 자동 임피던스 매칭 기능으로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불편을 최소화했으며 환자의 안전한 치료를 위하여 4개의 긴급 정지 기능과 피부 화상 방지를 위한 최신 쿨링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이동이 자유로운 터치형 PC모니터는 환자의 치료 정보가 실시간 저장 및 제공되며, 무엇보다 순수 국내 개발로 가격이 외국산보다 저렴하고, 유지보수가 원활한 것이 큰 장점인 최신 고주파 온열치료기다.

 

 

 

 

동서메디케어는 이번 KIMES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의 개발 배경으로 크게 네 가지를 꼽았다.

 

①환자 중심의 개선

CPB-2100은 환자들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기존의 고정형 고주파온열기와는 달리, CPB-2100은 이동형으로 설계되어 환자의 위치에 맞게 이동시킬 수 있다. 이로써 환자들은 치료 중에 편안하게 움직이며 치료를 받을 수 있다.

 

②치료 효과 향상

CPB-2100은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 개선을 적용했다. 6방향 자유로운 암(Arm) 이동과 온열 전극 자동 원위치 기능, 자동 임피던스 매칭 기능 등을 도입하여 치료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③환자의 안전 보장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발되어 4개의 긴급 정지 기능과 피부 화상 방지를 위한 최신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여, 환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④국내 개발 및 가격 경쟁력

CPB-2100은 순수 국내 개발로 완성되었다. 국내 의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원활한 유지보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의료용고주파온열기> 품목 허가를 받은 이 장비의 대당 가격은 2∼3억원으로 최근 충북 괴산 소재 <아이쿱 재발방지 요양병원>, 경기 부천의 <자람 한방병원> 등 전국 병. 의원에 30여대가 공급되어 있다.

 

동서메디케어는 향후 2024년 말 출시예정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치료효과를 위해 새로운 고주파온열기 개발 중이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