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강남캐스터넷, KIMES 2024 통해 더욱더 편안해진 '계단운반기 제품' 소개한다.
2024-01-30 조회수 : 140

강남캐스터넷은 27년차 운반기기 전문업체로, 유럽 오스트리아 사노 운반기기(SANO Transportgeraete GmbH https://www.sano-stairclimbers.com)와 제휴하여, 고품질의 전동 계단운반기(powered stair climber)를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AS를 책임지고 있다. 제품의 품질은 물론 제조사의 사후관리 및 기술지원도 원활하다. 전시중인 환자용의 경우 8년 전부터 국내에 공급했으며, 특히 환자용 계단운반기는 식약처 의료기기 1등급으로 그에 따른 품질관리를 해오고 있다.

 

강남캐스터넷은 이번 KIMES 참가 목적으로 이러한 계단운반기 제품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 같아 조금이라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매해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KIMES 전시회에서 소개할 주력 제품은, 가장 흔한 병원용 표준 휠체어와 빠르게 결합과 분리가 가능하며 보호자 한 명이 휠체어에 앉은 사람을 계단으로 이송이 가능하며, 탱크 바퀴같은 무한궤도 벨트가 여러 계단을 맞물고 있어서, 운전자는 계단 위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될 정도로 힘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것과 운전자가 계단 위에서 손을 놓는다 해도 계단 위에 멈춰있을 정도로 안전하다는 점. 그리고 휠체어 무게 포함 최대 160㎏까지 운반할 수 있으며, 완전충전 시 1천 계단을 오를 수 있을 정도로 효율성도 좋고 ISO13485 인증을 받아 국내에선 식약처 의료기기 1등급이다.

 

강남캐스터넷은 의외로 많을 정도로 요즘 엘리베이터 없는 곳이 있으며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서 다리가 불편한 학생이 이동 시 선생님이 업어줘야 하고, 단독주택이나 빌라 등에서도 다리가 불편한 가족과 병원에 가거나 산책하러 가려면 보통 일이 아니라는 점과 어떤 아파트는 엘리베이터가 있어도 맨 아래 대여섯 계단이 있어서, 장애인이나 몸이 아픈 사람들에겐 큰 장벽이 되며 무엇보다 돌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개발 배경을 밝혔다.

 

지난 9년간 제주도까지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 납품한 실적이 있으며 학교 외에 교회에서도 사용하고 엘리베이터가 없는 단독주택이나 빌라, 상가건물 등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충분히 훈련받은 협력업체가 있기 때문에 납품할 때는 반드시 전문가가 직접 납품하면서 최소 1~2시간 넘게 사용설명과 안전교육을 한다.

 

강남캐스터넷은 유투브 채널을 활발히 사용하며 제품 홍보를 하고 상품을 활용한 많은 컨텐츠를 제작 후 공개하고 있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