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네오펙트, KIMES 2024에서 다양한 재활 훈련을 제공하는 ‘스마트 페그보드’ 소개한다.
2024-01-30 조회수 : 180

네오펙트는 뇌졸중, 치매 등 신경계 및 근골격계 손상 환자들의 재활을 돕는 혁신 의료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네오펙트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AI 기반 재활 디바이스와 함께 재활 콘텐츠 적용하여 환자 맞춤형 재활 훈련을 제공한다. 게임을 통한 재활 훈련은 기존 재활 기기에 느낄 수 없었던 재미와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재활에서 가장 중요한 반복을 통해 최종 목표인 회복을 가속화할 수 있다. 네오펙트 제품은 국내 200여 곳이 넘는 병의원 작업치료실에서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법인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70%가 넘는 유럽, 미국 시장을 공략하여 긍정적인 평가와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 목적으로 네오펙트는 스마트 페그보드가 이번 조달청 시범 구매 사업에서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어 홍보를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제품이 이번 사업에서 주목을 받아 우수성을 인정받았기에, 전시회를 통해 이를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 홍보하고 싶다고 밝혔다.

 

덧붙여, 전시하는 동안 국제 의료기구에 관심을 가진 다양한 이용객들이 많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어, 제품의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스마트 페그보드의 혁신적인 기능과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더 많은 사람에게 인지도를 높힐 계획이다.

 

네오펙트의 스마트 페그보드는 손과 팔 기능이 저하된 신경계 및 근골격계 환자, 뇌졸중, 치매 환자들을 위한 특화된 재활훈련 도구로, 페그를 보드판으로 옮기는 반복 훈련을 통해 눈과 손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소근육 훈련 및 인지 능력을 증진한다.

 

 

네오펙트의 스마트 페그보드는 체계화된 다양한 상지 및 인지 재활 훈련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은 훈련 진행 중에 실시간 결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63개의 고휘도 LED를 통해 시각화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어 페그를 꽂아야 할 위치를 불빛으로 시각적으로 알려주어 흥미를 유발하고 청각 피드백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스피커를 통해 게임 진행 내용 및 결과를 음성과 효과음으로 손쉽게 이해하고 훈련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이 결합한 제품으로,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효과적인 재활 훈련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페그보드는 원형기둥·네모·세모 등 다양한 형태와 길이를 지닌 페그를 손에 쥐는 방식으로 손재활을 돕는 일반적인 장비로, 주로 나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곤 한다.

그러나 네오펙트의 스마트 페그보드는 63개의 발광다이오드(LED)와 센서가 페그를 꽂는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다양한 게임 요소를 통해 순발력, 성취감, 집중력 등을 훈련하는데 활용된다. 이 제품은 나무 등으로 만든 아날로그 페그보드를 사용하는 환자들이 재활 훈련 시간을 지루하게 느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게임화하여 훨씬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훈련 효율성도 향상시키고자 개발되었다.

 

2016년에 판매가 시작된 스마트 페그보드는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내어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국내외 총 142곳의 국가 및 공공기관에 납품되어 많은 기관에서 활용 중이며, 네오펙트 독일 지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업적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까지 22개국에서 총 누적 매출이 21억원에 달하며, 스마트 페그보드는 12개 언어를 지원하여 유럽 15개국과 아시아 7개국 등에서 활발한 수출을 통해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년도 네오펙트에서는 스마트 테이블 콘텐츠를 강화하여 노인들을 위한 더욱 특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노인들에게 유익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오펙트 스마트 테이블은 노인을 대상으로 한 게임 디지털 요소를 결합한 테이블 기반의 기기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작동하여 노인들이 화면에 표현된 콘텐츠에 맞추어 손가락, 손목, 어깨 등을 활용하고 스스로 동작을 수행함으로써 재활치료를 진행하고 두뇌 활동을 촉진하며 이를 통해 치매 예방을 기대할 수 있으며 또한, 스마트 테이블을 활용한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배우는 키오스크 및 인지 능력 향상 훈련을 제공하여 노인들의 뇌 활동을 촉진하고 치매 예방에 기여하며,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