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미가메디칼... KIMES 2024에서 바늘 없는 주사기 '컴포트인' 선보인다.
2024-01-30 조회수 : 156

1990년 4월 설립되어 다양한 정형외과 수술용 의료용품과 의료기기를 수입·유통하고 1995년부터 깁스붕대, 지지대를 국내 생산하기 시작해 전 세계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미가메디칼은 2012년 바늘 없는 주사기를 국내 최초 제조 및 식약처 인허가 후 2023년 CE MDR 인증 및 국내 신의료기술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KIMES 2024를 통해 미가메디칼은 신의료기술 등재에 따른 한시적 비급여품목으로 인정됨을 홍보하여 국내 시장 진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CE MDR 인증 완료된 JET-INJECTION 으로 KIMES를 방문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해외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미가메디칼이 주력으로 소개할 제품인 바늘 없는 주사기, 컴포트인은 피하주사 및 치과국소마취 행위에 대해 신의료기술로 등재되어있다. 주사바늘의 통증이 두려운 사람들과 인슐린을 자주 투여해야 하는 당뇨환자들, 치과 국소 마취, 성장호르몬, 백신 등의 피하 및 근육 주사기로 적합한 제품이다.

 

 

 

2013년 개발 후 양산시작부터 두바이 아랍헬스, 독일 메디카 전시회에 매년 꾸준히 출품하며 해외판매에 먼저 집중하여 현재 15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 선진국에서 먼저 기술 및 안전성/유효성을 입증받아 국내 신의료기술로 최종 등재결정 되며 한시적 비급여로 청구 가능하게 되었다.

 

미가메디칼은 무침주사기의 다양한 적응증을 확대 및 사용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분사식주사기만의 장점을 활용한 의약품 개발협업도 이루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