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디버, KIMES 2024에서 비침습 무통증 신호요법 기술 기반 전자약 제품 'PAIN CARE(페인케어)' 선보인다.
2024-01-30 조회수 : 204

㈜메디버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에 의료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더 나은 삶을 위한 의료기술을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축적된 다양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제조 기술을 보유해 자체 설계 및 제조하고 있으며, 신기술의 도입을 통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메디버는 통증 완화 의료기기 ‘Pain Block(페인 블록)’과 ‘PAIN CARE(페인 케어)’를 기반으로 동국대학교 개방형실험실 연구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연구 개발 및 기술사업화 실적을 인정받아 <2023년도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 전기적인 자극으로 무통증 신호를 전달하여, 약물이나 수술 없이 통증을 완화하는 전자약 PAIN CARE(페인케어)와 함께 의료기기인 경피성 통증완화 전기자극장치 Pain Block(페인 블록), 온열, 저온 치료와 함께 약물 이온 도입 치료 및 초음파 자극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2등급 의료용 조합자극기 Cryion(크라이온), 피부‧비만 관리에 필수적인 HIFU, QUS(4중 초음파) 및 RF 기능을 통합한 다기능 미용기기 LINEUP(라인업), 플라즈마로 피부를 관리하는 PLAJET PRO(플라젯 프로), 쿨링과 초음파 등으로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SONICool(소닉쿨)을 제조 및 판매하며, 미용기기와 함께 사용하는 자체 화장품인 UMTTEN(움튼)을 개발하는 등 차기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인증 및 해외 인증을 진행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로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메디버는 이번 KMES 2024에서 PAIN CARE(페인 케어)를 통해 차세대 치료제로 불리는 ‘전자약’ 치료기술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해외 수출 판로를 모색하면서 여러 판매처와 협력사를 발굴할 계획이다.

 

 

 

㈜메디버는 비침습 무통증 신호요법 기술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통증 치료가 가능한 PAIN CARE(페인케어) 제품을 개발해 의료기기 제품 인증을 완료했다. PAIN CARE(페인케어)는 집에서 쓰는 혈압계처럼 작고 가볍게 제작된 전자약 제품이다. 전자약에 사용되는 비침습 무통증 신호요법은 보건복지부로 건강보험 행위 '인정비급여' 항목으로 만성 통증, 난치성 통증, 급성 통증, 신경병증 통증, 근육통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사용 가능하다.

 

전세계 인구 고령화에 따라 만성 통증 및 난치성 통증이 증가하고 있다. 그로 인한 통증 치료로 상용화되어 있는 마약성 진통제는 중독성과 많은 부작용이 있다. PAIN CARE(페인케어)는 부작용이 없는 통증 치료를 위해 연구되었다. 또한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홈 헬스케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에서 전자약으로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현재 PAIN CARE(페인케어)는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 및 근대5종 국가대표팀, 스포츠 재활센터, 만성 통증 환우, 난치성 통증 환우 등 통증 개선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대만 의료기기 인증도 마무리 단계로 곧 수출이 가능할 예정이다. PAIN CARE(페인케어)와 같은 원리를 이용하여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병원용 의료기기인 Pain Block(페인 블록) 제품은 현재 국내 300여 대학병원 및 중소병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대만, 태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인증을 받아 수출하여 해외 병원에서도 사용 중이다. 또한 ㈜메디버의 미용기기인 HIFU‧QUS(4중 초음파)‧RF 기능을 갖춘 피부‧비만 관리 LINEUP(라인업), 플라즈마 피부 관리 PLAJET PRO(플라젯 프로), 쿨링‧초음파 등의 다기능 피부 관리 SONICool(소닉쿨) 역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10여 개국에 활발하게 수출하고 있다.

 

㈜메디버는 PAIN CARE(페인케어)를 통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전자약 과제에 선정되어 ‘희귀·난치성 통증 치료를 위한 생체신호 기반 맞춤형 전자약 솔루션 디바이스 개발’라는 주제로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다. 추후 신경제어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통증 신호를 무통증 신호로 인식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성 및 난치성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보다 발전된 전자약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