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올소테크, KIMES 2024 통해 수술 시 사용되는 소모품 및 교정 제품 여러 개 홍보할 예정
2024-01-30 조회수 : 157

㈜올소테크는 정형외과 임플란트를 시작으로 의료 소모품, 인체조직 이식재, 창상피복재 등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상 피복재, 지혈제, 관절 손상에 사용되는 제품 및 편의성과 기능성을 갖춘 의료용품 치료재료 개발 등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2003년부터 기업의 이름처럼 정형외과에서 사용하는 트라우마 제품은 골절과 교정에 사용되며 플레이트, 네일과 같은 다양한 형상으로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매년 시장의 트랜드에 적합하면서 환자와 사용자가 사용시 편리하면서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함으로써 성장하고 있다.

 

2023년 1월 기존 R&BD 연구소에서 약 6배 확장한 HUMAN R&D CENTER를 설립하여 연구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으며 자체 기술개발을 통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세계의 트렌드에 맞춰 업무의 효율성을 높힐 수 있는 스마트 공장 구축으로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및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최첨단 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최상의 품질을 가진 완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는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ESG 경영은 기업의 금융 및 사회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갖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배구조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이행하기위해 올소테크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효율성뿐만 아니라 탄소배출감소, 에너지 효율까지도 고려하여 ESG 경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그린 리더스클럽 그린 리더로 대구지역 인재양성 아동 1명에게 매월 30만원을 지원하고 보호 대상 아동들의 자립지원금 마련을 위한 후원금을 지불하는 등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끈임 없는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소테크는 정형외과 트라우마 임플란트 분야가 아닌 새로운 분야의 시작을 알리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는 화상 및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의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흡수시켜 습윤환경을 형성하여 상처를 치료하는 의료기기이며 일반 창상의 처리용 제품뿐만 아니라 수술용, 임플란트용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장시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한 분야가 아닌 다분야 인프라 형성을 목표로 동남아를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사업 분야를 넓힐 예정이다.

 

올소테크는 KIMES 참가 목적으로 기존에 존재한 제품과 다른 특색있는 신제품들을 포함하여 자사에서 2003년부터 출시해온 메인 제품들을 해당 전시회를 통하여 알리고 홍보하여 잠재 바이어 발굴 및 국내 대리점과 병원의 영업망을 확보하기 위함을 밝히며 대규모 글로벌 전시회인 만큼 제품들을 한눈에 보고 만지며 체감할 수 있는 수술 전 후에 활용도가 높은 소모품과 재활 및 교정에 이용되는 의료기기 등을 위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의료 트렌드를 확인하며 신규 아이템을 모색하고 해외 수출 판로를 검토하고 기술 협업을 위한 국내/외 병원 및 기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자 한다.

 

KIMES 2024 전시회에서 의료 시장의 다양한 품목군이 참가하기 때문에 수술 시 사용되는 소모품 및 교정 제품을 홍보할 예정으로 올소테크가 보일 주력 제품은 다음과 같다.

 

 

 

  

 

①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 화상(1도) 및 건조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창상의 관리와 보호를 위하여 사용하는 의료기기다.

② 인제조직 : 사고나 질병등으로 인체조직이 결손, 손상된 환자에게 대체 및 이식제로 사용하여 신체적 장애를 회복하거나 더 큰 손상을 막을 수 있다.

③ 정형외과 임플란트 : Mini, Small, Large 등의 수술 부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군을 보유하며, 뼈의 구조에 맞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다.

④ HIT SET : 수술 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온열 패드형으로 고안된 일회용 비멸균 드레이프로, 개봉 시 패드 내 온열체가 산소와 반응한 후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환자들이 수술 진행 시 체온이 낮아지는 현상을 보완할 수 있으며 일회용으로 제작되어 감염에 대한 위험 요소도 없다.

⑤ RadiShield : 수술 및 시술 시 장비호보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방사선 방어 커버로 환자뿐만 아니라 의료진을 방사능으로부터 보호한다.

⑥ Stokinet : 신축성 및 탄력성을 가진 제품으로, 수술 시 감염 예방을 위해 환부 보호 목적으로 사용한다.

⑦ Easy band : 수술 중 압박 부위에서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거나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박 또는 잡아주는 기구다.

⑧ HIP GUARD : 고관절 수술 및 재활 시 또는 고관절 탈구 후 회복 시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거나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박 또는 잡아주는 보조기로써, 신체의 구조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탄력성을 가지는 제품이다.

⑨ Total care pack : 부종 감소에 효과적인 냉온팩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부목이며, 증상 부위의 고정과 압박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⑩ 각종 보조기 : 다양한 규격을 보유하며, 외부 통풍 및 효율적인 교정을 위해 인체 구조를 바탕으로 제작하여 편의성 높은 보조기다.

 

정형외과용 임플란트는 인체 구조에 얼마나 적합하게 디자인되었는지에 따라 수술 시간, 추후 환자의 불편함 해소 등이 상이하게 된다. 이에 따라 Multi-fix 임플란트 제품들은 인체 적합성 재료들을 활용하여 동서양인의 다양한 규격들을 데이터화하여 차별화된 제품들을 만들고자 노력했으며 이후 이를 사용하기 전과 후 환자들이 주로 필요한 항목들을 조사하여 활용도가 높은 소모품을 단계별로 개발하게 되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휴먼R&D센터 라는 이름 아래 사람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만들어내는 연구소를 대폭 확장 이전하여, 바이오 분야의 시작을 알리는 창상피복재부터 수입에 주로 의존하던 인체조직시장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제품의 개발의 시작은 사용자와 환자의 니즈에 따라 분야별로 확장하게 되었으며 출시되는 모든 제품은 국내외 유명 의료진과 대학 교수들의 자문과 협업을 통해 보다 완벽한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올소테크는 설립 기준으로 시작된 정형외과 임플란트 사업을 주력으로, 현재 국내 시장보유 현황은 품목별 지역총판 8개소, 직판 병원 177개소, 국내 도매 대리점 560여 개소가 있다. 이러한 유통망을 이용하여 2018년 기준 매출액 100억에서 2023년 152억으로 연평균 6.7% 성장률을 이루고 있으며 현재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벨트 수출권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업 영업망 모색을 위하여 해외영업팀에서 정기적으로 현지 미팅을 통해 애로사항 파악 및 새로운 거래처를 발굴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더 넓은 유통망 형성을 위하여 FDA 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올소테크는 신사업 확장 후 첫 시작으로 창상피복재 및 인체 조직 시장에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 및 보습, 치료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rev.D Carragel이 출시될 예정이며 해당 제품은 시술 중 바로 사용 가능한 주사기 타입으로 출시했고, 카라기난, 히알루론산나트륨, 덱스판테놀 등 식품첨가제로도 사용되는 저자극 성분을 사용하여 전 연령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집에서 건강을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스프레이, 튜브, 필름 타입과 같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 일반 소비자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신제품은 불의의 사고, 생활 속 부상, 질병 등으로 많은 인체 조직에 결함이 생긴 사람들에게 안전한 인체조직 이식재의 공급을 위하여 건, 인대, 뼈, 피부 등 다양한 조직을 선보일 예정으로 환자 자신의 신체로부터 필요한 조직의 추가적으로 제거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회복 시간이 감소되며, 이종 및 합성골 이식재보다 합병증, 감염의 위험을 감소하고 면역 거부 반응이 적어 안정성이 높다. 또한 올소테크만의 독자적인 처리 절차 및 저 선량 Gamma ray (VDMAX 15) 멸균을 통해 조직의 특성 보존을 최대화한다는 감정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정형외과 임플란트 시장으로는 팔꿈치 부위에 사용되는 Elbow System이 정형외과용 임플란트도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향후 출시를 앞둔 신제품을 홍보하며, 다양한 바이어, 대리점/병원 등 양사의 성공을 위한 협력사를 모집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