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드닉스, KIMES 2024에서 의료교육용 시뮬레이터 선보인다.
2024-01-11 조회수 : 257

㈜메드닉스는 2000년도에 설립된 의료 교육 및 의료 시뮬레이션 분야에 특화된 기업이다. Gaumard(미국), Simulab(미국), IngMar Medical(미국), Surgical-Science(스웨덴) 등 세계의 우수한 의료 교육용 시뮬레이션 기업들과 협력하여 국내의 여러 의료기관에 시뮬레이션 기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그 외 교육용 의료가스 콘솔, 교육용 디브리핑 시스템을 제조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다양한 의료 교육용 제품들을 국내의 주요 의료기관 및 교육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메드닉스는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 시뮬레이션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의 의료 교육 발전에 앞장서 왔다. ㈜메드닉스는 KIMES 2024를 통해 자사 제품 및 기술에 대해 홍보하고, 실제 환자를 대신하여 교육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기술의 발전 및 동향을 의료 관련 종사자에게 알리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다.

 

 

 

㈜메드닉스의 Patient Simulator는 응급의료, 중환자실, 각 진료과 등 다양한 범위에서 환자를 대신하여 처치할 수 있는 교육용 시뮬레이터이다. 실제 환자 대신 여러 술기를 연습할 수 있는 교육용 환자 시뮬레이터로, 환자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다양한 의료 상황을 연출하여 의료진 및 의료 학습자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장비이다. 활력 징후, 호흡 패턴 심전도 등 임상적인 상태를 변경할 수 있고, 실제 임상 장비인 인공호흡기, 환자 모니터, 제세동기 등을 직접 시뮬레이터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장비와 소프트웨어에 내장된 환자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시간 및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반복적으로 다양한 환자에 대한 평가 및 처치를 연습할 수 있다.

 

 

 

Surgical Simulator는 실제 환자에게 직접 수행하기 어려운 초음파, 혈관중재술, 내시경, 복강경을 연습할 수 있는 교육용 시뮬레이터이다. TTE(Transthoracic echocardiography), TEE(Transesophageal echocardiography), EVAR(Endovascular Aneurysm Repair), SFA Intervention, Cerebral Intervention, Coronary Intervention, ERCP(Endoscopic retrograde cholangiopancreatography), Appendectomy등 실제 환자에게 직접 수행하기엔 위험성이 큰 시술 및 술기들을 상기 교육용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훈련할 수 있다. 다양한 환자 케이스를 반복적으로 훈련할 수 있어 전공의나 수련의들의 술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메드닉스는 현재까지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의료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20여 개의 상급 종합병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가톨릭대학교 등 30여 개의 의과대학 및 100여 개의 간호대학 등 국내의 주요 의료기관 및 교육기관에 시뮬레이터를 공급하였다. 의료 교육용 시뮬레이터뿐만 아니라, 교육용 디브리핑 시스템 등을 포함한 시뮬레이션 센터를 구축하여 국내의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의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였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