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아이알로봇, KIMES 2024 통해 마이크로 리니어 서보 액츄에이터 12Lf 및 17Lf 시리즈 선보인다.
2024-01-08 조회수 : 163

경기도 부천에 소재한 ㈜아이알로봇은 소형 리니어 스마트 서보 액츄에이터(micro linear servo actuator) 전문제조사다. 기구, 회로,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및 품질관리 인력 및 설비를 갖추고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시기 적절한 개발과 유연한 생산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 첫 모델 출시 후 빠르고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당사 매출의 60%는 미국, 서유럽 시장 등 선진공업국으로의 수출로부터 만들어지고 있다. 원활한 수출활동을 위해 당사가 제조하는 모든 제품은 유럽 CE, RoHS, REACH인증을 득하고 있다. 또한 당사는 ISO9001, ISO14001 인증기업이고 이에 따른 국제 표준에 따라 개발, 제조, 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알로봇의 마이크로 리니어 서보 액츄에이터는 의료기기, 실험분석기기, 로보틱스, 공장 자동화, 무인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협소한 공간에서의 정밀 위치 제어가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최상의 만족을 주는 제품으로, 이미 다수의 의료기기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아이알로봇은 KIMES 2024를 통해 신규 의료기기 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이번에 전시하게 되는 12Lf 시리즈와 17Lf 시리즈는 제한된 공간에서 정밀 위치 제어가 필요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의료기기, 실험분석장비, 로보틱스, 공장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제품 특징으로는 드라이브회로, 12VDC모터, 기어박스, 위치인식 센서, 리드스크류 등이 컴팩트하게 망라된 공간절약형 미니어쳐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있다. 또한 27 / 40 / 53 / 90mm 스트로크, 10~100N의 정격부하 옵션 (기어비에 따라 차등), 4096 해상도의 위치인식 센서, 정밀 위치/속도/전류 제어 및 위치/전류 피드백, 과부하, 이상전압 알람 및 셧다운 보호기능, 시리얼 데이지체인 연결가능, RS-485, TTL, PWM 통신 제어, MODBUS RTU 및 IR open protocol 제공 등의 특징도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제반 산업 현장의 말단까지 자동화, 네트워크화되며, 장비의 소형화, 경량화 트렌드가 생기게 되었고, 이에 따라 고객사 어플리케이션의 여러 요소 부품 사이즈에도 제약이 생기게 되었다. 전기로만 구동되는 단순 형태의 마이크로 사이즈 리니어 액츄에이터는 다수 존재하지만, 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서보 기능을 제공하고, 만족할만한 내구성,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 시장에서 찾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개발하게 되었으며, 현재는 1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60%이상이 미국, 독일, 스위스 등의 선진공업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기계공업이 고도로 발달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제품은 글로벌 판매망을 갖춘 Digikey이외에, 해외 10여개국의 대리점을 통해서 판매가 되고 있고, 국내의 경우 자사 쇼핑몰뿐만 아니라 디바이스마트, 아이씨뱅큐, 엘레파츠 등의 부품공급업체를 통해서도 판매를 진행 중이다. 통신 범용성을 위해 통신 프로토콜을 다변화할 계획이며, 작지만 정밀하고 내구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아이알로봇은 밝혔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