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기기 CRO 센터, KIMES 2024 참가해 메타버스 시연 등 활동 진행한다.
2024-01-04 조회수 : 147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수출 중심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신속한 선진국 시장 진입 기반 강화라는 비전을 목표로 첨단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선진국 임상시험 관리 규정 분석, 국내기업 실무자 및 의료기기 CRO 대상 기초 및 심화 교육 추진,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교육인프라 및 정보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기관 간 연계 체계 확보, 입체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최첨단 교육 인프라 활용 등을 통해 의료기기 국내기업의 해외 선진국 시장 진출력을 강화하고자 하고 있다. 현재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사)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협력하여 체계적인 의료기기 CRO 플랫폼 교육 인프라를 마련하고 있고, 이를 활용한 선진국 요구 임상시험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및 전문 교육 추진을 진행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KIMES 2024를 통해 의료기기의 전주기에 대한 이해와 메타버스 시연을 진행하고,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위해 참가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서 메타버스 기반의 문제 중심 학습 프로그램 시연을 통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전단계를 이해하는 교육콘텐츠 및 XR 플랫폼 시연 및 홍보할 예정이며,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기반 몰입형 교육 콘텐츠가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의료기기 CRO 센터 홍보를 위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심화 교육, 임상시험 계획과 계획서 승인 전 준비사항 등 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임상시험과는 별개로는 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임상시험과 관련된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개발, CRO 전산 플랫폼 등 많은 의료기기 분야에서 근무 중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고, 사업에 대한 홍보 및 관련 안내를 하고 있다.

 

향후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국내기업들의 선진국 시장 진출 기회 마련을 위한 의료기기 임상시험 교육시설 등을 계속해서 발굴 및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의료기기 CRO 국가지원사업은 2026년까지 진행하는 사업으로 의료기기 국내기업 종사자를 위한 의료기기 임상시험 Online 교육 콘텐츠, Offline 교육콘텐츠, 의료기기 CRO 표준작업 지침서 마련 등 많은 의료기기 분야에서 근무 중인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마련 및 국내 및 국외 등 선진국의 의료기기 임상시험 규정을 분석할 계획이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