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서동메디칼... KIMES 2024 참가해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누리아이-5800 소개한다.
2024-01-04 조회수 : 153

1996년 3월 설립된 서동메디칼은 오랜 역사와 함께 믿음과 신뢰의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누리아이-5800은 정부의 임상시험 승인 허가를 받아 정부가 지정한 2개 대학종합병원 임상시험 센터 기관에서 144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하여 안전성, 유효성 검증을 받은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이며 임상자료 심사로 허가를 받은 제품은 현재까지 서동메디칼의 누리아이-5800이 유일하다. 영국의 SCI 저널인 British Journal of Ophthal-mology 2014년 1월호에 논문이 게재, 2014년 11월에 신의료기술의 안전성, 유효성 평가 결과 고시되어 2016년 7월부터 전국 안과 병원에서 비급여 치료 행위를 하고 있다.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누리아이는 안구건조증 치료 및 눈 주위 경미한 근육통 완화를 사용 목적으로 직접 개발하여 제조하고 있으며, 컨트롤러 ON/OFF 버튼 하나의 조작만으로 간단하게 자동모드를 이용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사용하여 안구건조증을 치료할 수 있다. 누리아이-5800은 15가지의 진동 마사지, 5단계 공기압 마사지, 고온/저온의 온열 마사지가 15분 동안 눈을 마사지하여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며 백내장 및 녹내장 등 눈 관련 질병의 치료에 개선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눈 주위 굳은 근육을 풀어주고 온열을 통해 지방 기름을 녹여 공기압 마사지를 해주어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원리로 안구건조증을 치료해준다.

 

 

 

이러한 누리아이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는 국내에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한 유효성 및 안전성이 입증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의료기기의 특성상 수출에 어려운 부분이 있어 서동메디칼은 이번 KIMES 2024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 체험을 통해 기술력을 선보여 해외 시장의 판로를 개척하려고 한다. 누리아이는 식약처 지정 국내 대학병원 2곳에서 임상시험을 완료했고 임상시험 안압측정결과 누리아이의 특성상 눈 주위를 마사지하는 기능으로 안압감소를 초래한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상품선정,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인정, GMP, 이노비즈, 기업부설연구소, 벤처 기업 인증, FDA 등록,서울국제발명대상 수상, 눈안마기/눈주위마사지기/안면부마사지기 특허증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 또한 입증 받았다. 국내외 주요 유통 채널로는 롯데백화점, 대구 대백프라자점이 있고, 누리아이샵 공식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이 있다. 또한 미국, 러시아, 베트남, 몽골, 홍콩 등 해외 바이어들을 통한 수출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