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씨엔브이텍㈜...KIMES 2024에서 비접촉식 자가측정 휴대형 안압계 소개한다.
2024-01-03 조회수 : 139

씨엔브이텍㈜는 2015년 법인 설립 후 지난 7년간 휴대형 안압계 개발에 자사 연구인력 및 산학 협동을 통하여 지적 재산(특허 7건 출원2건)을 보유 중이고, 이를 기반으로한 비접촉식 자가 측정 휴대형 안압계를 개발 출시했다. 이후 후속 안압계 의 지속적인 개발 및 체계적인 눈건강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휴대형 안압계의 세계 1위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KIMES 2024를 통해 씨엔브이텍㈜은 해외 바이어 뿐만 아니라 국내 안과병원을 비롯한, 공공기관(보건소, 요양원 등), 국방 등 관공서, 단체 및 약국, 의료기상, 렌탈업체, 온라인등 다양한 곳에 제품 활용 및 보급을 통한 국민건강의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토노아이(모델명 CVT100)는 안압계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접촉식 자가측정 휴대형 안압계이다. 공압과 IR신호 의 상호 작용을 알고리즘으로 해석하여 안압을 측정하는 기술(특허 제 10-2025045호 비접촉안압측정기)을 적용한 제품이다. 비접촉식이라 마취, 통증, 오염 걱정이 없고, 간단한 조작으로 혼자서 스스로 측정할 수 있으며, 휴대형이 라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출장,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소지하여 안압을 관리할 수 있다.

 

 

녹내장은 전세계 1억 명 이상의 환자가 존재하며 안압 관리는 필수적이다. 일상생활에서 개인이 스스로 관리할 수 없기에 환자들의 실명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불편을 해소를 도우려 안압계를 개발하게 되었다. 국내에는 네이버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직접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보건 진료소 등으로 보급하고 있어 공공요양기관 필수 의료기기 구축장비 진출도 도모하고 있다. 해외는 중국과 최근 500만불 계약을 맺고 중국 인증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CE MDD인증으로 유럽권 국가와 계약 및 현지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더불어 연세 세브란스병원과 공동으로 디지털치료제 안압모니터링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2025년 출시 예정인 비접촉식 휴대형 양방향 ICT 안압계 개발을 통해 휴대형 안압측정업계 세계 일류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편, 다가오는 2024년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