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씨엔브이텍, KIMES 2023참가.. 휴대형 안압계 선보인다
2023-03-14 조회수 : 778

 

 씨엔브이텍은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 참가하여 비접촉식 자가측정 휴대형 안압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씨엔브이텍㈜는 2015년 법인 설립 후 지난 7년간 휴대형 안압계 개발에 자사 연구인력 및 산학 협동을 통하여 지적 재산(특허 7건 출원2건)을 보유하고 특허를 기반으로한 비접촉식 자가 측정 휴대형 안압계를 개발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후속 안압계 의 지속적인 개발 및 체계적인 눈건강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휴대형 안압계의 세계 1위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씨엔브이텍은 이번 KIMES 2023에서 해외 바이어 뿐만 아니라 국내 안과병원을 비롯한, 공공기관(보건소,요양원등), 국방 등 관공서, 단체 및 약국,의료기상, 렌탈업체, 온라인등 다양한 곳에 활용 및 보급을 통한 국민건강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토노아이(모델명 CVT100)는 안압계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접촉식 자가측정 휴대형 안압계이다. 공압과 IR신호 의 상호 작용을 알고리즘으로 해석하여 안압을 측정하는 기술(특허 제 10-2025045호 비접촉안압측정기)을 적용한 제품이다. 비접촉식이라 마취,통증,오염 걱정이 없고, 간단한 조작으로 혼자서 스스로 측정할 수 있으며, 휴대형이라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출장,여행시에도 간편하게 소지하여 안압을 관리할 수 있다.

전세계 1억명이상의 녹내장 환자에게 필수적인 안압관리를 일상생활에서 개인이 혼자서 관리하기엔 어려운 실정이다. 씨엔브이텍은 환자들의 실명에 대한 불안감과 스트레스 및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안압계의 전 세계적인 보급을하고자 KIMES에 참여하게 되었다. 

국내에는 네이버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직접구매를 할 수 있고, 보건 진료소등에서 시범사업으로 보급하고 있어 공공요양기관 필수 의료기기 구축장비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해외는 중국 모회사와 최근 300만불 계약을 맺고 중국 인증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독일등과 총판계약 및 인증 등록 절차를 진행중이다.

씨엔브이텍은 향후 연세 세브란스병원과 공동 개발 중인 디지털치료제 안압모니터링시스템을 개발하고 ’ 2024년 출시 예정인 유일한 비접촉식 휴대형 양방향 ICT 안압계 개발을 통한 휴대형 안압측정업계 세계 일류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 덧붙였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