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아이벡스, KIMES 2023 참가 ··· 가정용 고압산소챔버 (IBEX Aviv) 소개 나선다
2023-03-13 조회수 : 994

▲고압산소챔버 IBEX AVIV

  아이벡스는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 참가하여 홈헬스케어용(가정용) 고압산소챔버(모델명: IBEX AVIV)를 오프라인에서 첫 소개할 예정이다.


의료용 고압산소챔버 등을 주요 사업 분야로 삼아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온 아이벡스는 최근 홈&헬스케어 분야로 사업 범위를 확장시키며 원주 통합 신공장 설립, 산학 연구개발,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 시장 수출 등을 활발히 진행하며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압산소치료는 당뇨발, 화상, 돌발성난청, 만성상처 더 나아가 뇌인지능력 개선, 스포츠 재활, 혈액순환 개선, 암 환자의 면역 치료 등을 위한 보조 요법으로 활용된다. 특히 최근에는 암환자의 치료를 돕고 다양한 치료의 내성을 예방할 뿐 아니라 전이와 재발을 억제하는데 고압산소치료를 활용하는 사례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도 고압산소치료를 편하게 받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압산소치료가 건강한 성인 또는 노인의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노화세포를 줄여준다는 다양한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꾸준한 건강 관리 목적으로의 수요도 상당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IBEX AVIV는 일반 가정에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내외부를 전체 화이트, 아이보리톤 컬러 디자인으로 제작하였다. 아이벡스 가정용 고압산소챔버는 아이벡스가 보유한 의료용 챔버 제조 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암, 혈관질환 환자 뿐만 아니라 인지능력 회복을 돕고자 하는 이들의 지속적인 건강 케어, 재활을 내 집에서 편리하고 쾌적하게 받는데 중점을 두었다는 것이 아이벡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이벡스 관계자는 “가정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고압산소치료를 받고 싶어하는 수요가 증가해 왔던 것이 IBEX AVIV의 개발 배경입니다. 아이벡스 가정용 고압산소챔버는 고령화 시대에 건강한 노화를 맞이하고 지속적인 건강 관리을 원하는 많은 고객을 위한 홈&헬스케어 제품이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