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로즈메디컬, KIMES 2023에서 리프팅 실, PCL필러 선보여..
2023-02-22 조회수 : 1223

  

  로즈메디컬은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 참가하여 리프팅 실 '샤크리프팅'과, PCL필러 '에뜨로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즈메디컬은 피부 미용 성형에 사용되는 리프팅 실을 프레스 몰딩 방식(의료기기 4등급)으로 제조하는 회사이다. 현재 수출 허가 및 KGMP를 획득해 베트남, 중국, 러시아에 수출하고 있으며 일본과는 수출계약 진행 중이다. 2020년 재무구조 개선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자본금 5천만 원에서 5억 원으로 증액을 완료하기도 했다.

▲Molding Thread

 

리프팅실 '샤크리프팅'은 PDO, PCL, PLCL, PLA 성분으로 돼 있으며, 각 실의 모양에 따라 조금씩 다른 효능을 갖는다는 특징이 눈길을 끈다. 화살형 실은 서로 당기는 힘이 강한 오리지널 디자인이라면 체인형은 나무 가시처럼 디자인돼 마주 보는 강력한 리프팅에 효과가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PCL필러 '에뜨로즈'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이물 반응, 알레르기 반응, 결정이 발생하지 않는 점이 강점이다. 기존 필러는 히알루론산과 Non-히알루론산으로 나뉘는데 두 부류 전부 각각의 장단점이 선명하게 비교돼 유지 기간을 1년 이상 높이며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필요성이 요구됐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해당 업체는 우수한 생체적합성, 안전성, 낮은 감염성 등의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PCL 소재를 활용해 히알루론산(HA)과 결합하여 최적화된 상태로 시장의 요구를 만족할 '에뜨로즈'를 개발했다.

PCL필러는 팔자 주름 및 미간이나 광대 주름 개선, 입술 볼륨 및 눈썹 위 볼륨 보충을 위해 사용 가능하다.

로즈메디컬 관계자는 "국내 피부 미용시장은 노령화와 피부에 대한 관심도 증가로 2014년 약 3000억에서 2020년에는 1조로 성장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될 미용시장 확대에 발맞추어 국내외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