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두잉랩, KIMES 2023참가.. 푸드렌즈 선보인다.
2023-02-13 조회수 : 1311

 

 

두잉랩(대표 진송백)은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 참가하여 푸드렌즈를 선보인다.

푸드렌즈는 식품의 영양 성분 측정 및 인식을 위한 AI 기술로 국내 약 40개 업체가 활용하고 있다.  영양 관리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의 예방과 개선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영양 성분 측정 및 인식 기술인 푸드렌즈(FoodLens)는 음식 이름을 검색하지 않고 사진만 찍으면 누구나 쉽게 식사를 기록, 칼로리 계산, 영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글로벌 음식도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헬스케어, 병원, 보험, 금융계 등 식단 기록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 적용이 가능하다. 

*FoodLens SDK는 제공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모든 서비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푸드렌즈가 제공하는 정보는 운동량과 섭취량, 섭취량과 혈당, 섭취 영양소와 추천 음식 등 고객과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가치로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과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에도 연동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식이 트렌드를 확인·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기술이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