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 폼체커와 밸런스체커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 박원식)은 제 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관절가동범위(ROM) 과 체형을 분석해 주는 솔루션인 폼체커와 족부 압력 및 보행 패턴을 분석하는 족압 측정기 밸런스체커를 소개할 예정이다. 폼체커의 경우, 3D 카메라를 활용하여 마커를 부착하거나 환복을 하지 않아도 편리하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하였다. 밸런스체커 또한 바쁜 병·의원 환경에서 빠르게 검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팀엘리시움은 의료인과 컴퓨터 전문가와 함께 2017년에 창업하여 의료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특화된 기업으로서 6년간 폼체커, 밸런스체커, 아이밸런스 등을 출시해왔다. 의료인 공동창업자의 경험과 컴퓨터 전문가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환경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해왔고, 다년간 근골격계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병·의원에 주로 납품하였다.
이번 KIMES 2023 전시를 통해 제품 홍보 및 고객 니즈 파악, 업계 트렌드 파악과 해외 수출 판로 모색할 예정이다.
최근 전자기기가 많이 보급됨에 따라 현대인들은 거의 근골격계 관련 질환을 겪는 것으로 확인된다. 팀엘리시움은 사회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이 이슈를 해결하는 데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팀엘리시움은 추후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제품을 꾸준하게 고도화할 뿐만 아니라 판매 영역을 확장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