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오스필라테크날러지, KIMES 2023서 기존의 뼈 임플란트를 대체할 생리활성적인 3D 프린터 필라멘트 선보인다.
2023-02-09 조회수 : 713

 

 오스필라 테크날러지는 2018년에 홍콩에서 설립된 바이오테크 스타트업이다. 현재까지 다양한 방법과 재료로 뼈 임플란트가 제작이 되었지만, 폴리머가 가진 기계적 특성과 바이오 액티브 잠재성이 뼈 임플란트 재료 중 손 꼽히고 있다. 본레큘(Bonlecule) 은 오스필라가 폴리머를 이용하여 자체제작한 바이오 액티브 뼈 임플란트이다. 필라멘트 판매뿐만 아니라 프린팅 서비스와 살균 또한 ISO 인증된 시설에서 제공 중이다. 

오스필라는 KIMES 2023 전시에서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적응을 위해 협력사 발굴 및 기업 및 제품 홍보가 목표라 전했다. 오스필라 테크날러지가 국내시장에 진출한지 얼마되지 않아 국외 대학이나 연구진들과는 수많은 공동연구를 진행해왔지만 국내에서는 해본적이 없었다. 오스필라 테크날러지는 의료기기 3D 프린터 기업과 정형외과 교수/연구진들과 함께 소통하고 거기서 관계를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그 외에도 현재 국내의 의료기기 산업의 동향 및 전망을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Bonlecule은 획기적인 기능성을 지닌 바이오 소재이다. Bonlecule은 시중에 나와 있는 어떤 바이오 소재 구성 요소보다 우수한 생물학적 및 기계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종래의 바이오 소재는 필러 재료 또는 코팅을 통해 생체활성적인 면을 향상시킨다. FDM 필라멘트의 경우 필러 소재가 필라멘트를 취약하게 만들며 프린터 노즐에서 파손되는 경우도 있다. 3D 프린팅에 필요한 균일한 모델을 프린팅하기 위해 소재를 코팅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이러한 한계에 대한 해결책은 생산 과정에서 분산 공정이 공학적인 생체활성 나노입자를 활용하는 것이다. 
OSSFILA의 최첨단 나노 물질 기술을 통해 나노-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 결정을 나노폴리머 복합체에 성공적으로 결합하였다. 100nm 이하의 나노-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 결정은 TEM의 선택 영역 전자 회절 (SAED)에서 섬유주로부터 추출된 인간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 결정과 동일한 전자 회절 패턴을 보였다. 500nm 이하의 나노폴리머 복합체 FDM 필라멘트와 유사한 고분자 매트릭스와 함께 원활하게 분포한다. 

오스필라 테크널러지는 새로운 3D 프린팅 필라멘트와 함께 3D 프린팅 뼈 임플란트를 배치하는 하이테크 홍콩 스타트업으로 3D 프린팅 기술로 전통적인 금속 몰딩을 변형시킬 수 있다. OSSFILA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발전시키면 환자에게 있어서의 접근성, 임플란트 호환성 및 수술 후 삶의 질 또한 향상시킬 수 있다. 자사의 획기적인 뼈 임플란트는 인간 뼈와 비슷한 기계적 강도와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현재 사용되는 제품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 3D 프린팅 필라멘트의 새로운 특징도 우수한 생체 적합성을 포함한다. 당사의 3D 골격 인쇄 기술은 기존의 제조 제약에서 벗어나 환자에게 보다 기능적이고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아직 오스필라의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홍콩에서 국내로 들어온지 체 반년이 되지 않아 실적은 없지만 국내에서도 구매와 프린팅 서비스는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는 그리스, 홍콩, 대만, 뉴질랜드, 인도 등 여러 국가의 의료기관과 대학교에서 구매를 하고 있다. ISO 인증받은 멸균실과 랩실에서 직접 프린팅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우 그 또한 제공하고 있다. 
오스필라는 NIPA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2022의 참여기업이다.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해외 우수 스타트업의 국내 유입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한국을 아시아 최고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허브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122개국 2653개 팀이 지원하였고 44:1의 경쟁률을 뚫고 상위 스타트업 60개 중 하나로 OSSFILA가 선정되었다. 

오스필라 테크날러지 관계자는 "주력상품은 하중이 실리지 않는 부위에 이식할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3D 프린터 필라멘트인 본레큘(Bonlecule)이며 실제 인간의 뼈의 생체적합성과 내구성과 매우 유사합니다. 향후 출시를 앞둔 신제품은 팔이나 다리처럼 하중이 실릴 부위에 이식할 수 있는 수준의 내구성을 지닌 임플란트용 필라멘트가 될 것입니다. 향후 출시할 제품은 현재 출시된 본레큘처럼 생체적합하고 생리활성적이면서도 내구성 또한 뛰어난 제품으로 설계되었으며. 또한, 가격 면에서도 시중의 임플란트 제품들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을 제품으로 예상됩니다." 라고 주력상품과 추후 출시할 제품에 대해서 설명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