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대요메디(주), KIMES 2023 참가
2023-02-09 조회수 : 541

▲대요메디(주)의 제품 'MG-4346'

 대요메디(주)는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 참가한다. 가압식 맥파분석기의 국제표준 ISO 18615를 직접 개발한 비침습 혈류역학 및 한의 맥진 연구개발 전문기업. 정밀한 측정기술을 토대로 의학과 과학, 전통과 현대를 융합한 측정진단기기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임상연구와 기반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3차원 맥영상 검사]는 임상적 유효성과 국가 의료서비스에 도움이 되는 기술로 인정받아 2020년 8월부터 건강보험에 등재되어 맥 검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대요메디는 KIMES 2023에서 국내외 전문 의료기기 바이어 및 파트너와의 만남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고객요구 조사와 개발중인 신기술, 임상연구결과의 공유할 예정이라 전했다. 또한 차원 맥영상 검사를 활용한 치료효과 확인 임상연구결과와 새롭게 준비준인 ICT 플랫폼 기반의 개인건강관리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2020년 건강보험행위 등재를 통해 제품의 임상적 유효성을 인정 받아, 시장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판매협력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의 전문 연구자그룹에서의 본사 장비 사용과, 임상연구결과 논문 등을 통해 기술성 소개와 임상활용방안 홍보를 하기도 했다. 가압식 맥파분석기의 선두주자로써, 현재 ISO 18615 개발 이외에, 비침습적 가압식 혈류역학 시스템에 대한 ISO/TC121 에서의 새로운 국제표준 개발을 주도하고 있어, 향후 글로벌 기업과의 판매 및 개발 협력을 기대중이다. 

대요메디는 추후 ICT 플랫폼을 통한 심혈관 건강도 평가와 건강상태에 따른 운동, 식품, 의원 연계 등의 개인 건강검사 및 관리 서비스 (단순한 활동량계 혹은 건강검진결과를 통한 건강상태 모니터링이 아닌 전문 맥파분석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때에 직접 측정한 데이터를 활용한 Real-time-signal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와 Cuffless 혈압계의 국제표준 개발과 시장선도를 위한 기반기술 연구 및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체계 구축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