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크린토피아, 전문 의료세탁 서비스로 KIMES 2023 참가
2023-02-08 조회수 : 507

 

 크린토피아는 1992년 첫발을 내딛은 이래 30년간 세탁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온 전문세탁서비스 기업이다. 2015년엔 의료세탁 분야에 진출해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크린토피아 의료 세탁 공장에서 연 16,000t의 의료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다. 국내 주요 의료기관의 세탁을 책임지며 고객의 신뢰 및 만족도를 확인하였으며, 2022년엔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 의료세탁 제2공장을 증설하여 더욱 고도화된 세탁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2022년부터 의료 린넨의 세탁부터 관리, 공급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린넨 서플라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엔 서비스의 성공적인 론칭과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목표로 하였다면, 올해는 2공장 증설에 따른 생산능력 증대와 더불어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여 고객 병원을 확대하고자 한다. 국내 최대 의료 전시회인 KIMES 2023을 찾아주시는 많은 병의원 관계자분들께 ‘린넨 서플라이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린넨 서플라이 서비스’는 병원에서 사용하는 모든 린넨, 의류의 세탁 및 렌탈 서비스이다. 병원은 매번 세탁, 폐기, 재구매 물량을 확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린넨 관련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기존엔 병원이 린넨 구매에 일시에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으나, ‘린넨 서플라이 서비스’는 사용분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에 그러한 점을 상쇄할 수 있다. 또한, 세탁 품질은 물론 린넨의 노후화 정도까지 꼼꼼히 체크하여 적정 납품량을 직접 공급드리기 때문에 품질/납기에 대한 고민 없이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다. 더하여, 보관 공간 및 관리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이점이다.

크린토피아는 수년 간 병원에 의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이 세탁 외에 재고 관리/업체 관리/인력 관리 등 다양한 린넨 관련 고민을 갖고 계신 것을 확인했다. 특히 여러 개의 린넨 구매 업체, 세탁 업체와 각각 소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린넨 관련 업무가 많다보니 본연의 업무인 의료 행위에 온전히 집중하시지 못하는 문제도 있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세탁은 물론 공급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해드리는 ‘린넨 서플라이 서비스’를 론칭하게 되었다.  


크린토피아는 글로벌 세탁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RFID 기반 세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세탁 업체들이 제공하는 입출고 RFID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주문 관리, 세탁 현황, 린넨 렌탈 품목 재고 예측 관리' 등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RFID 기술은 안테나·칩으로 구성된 태그에 정보를 저장해 적용 대상에 부착한 후, RFID 리더를 통해 정보를 읽는 '데이터 기반의 IT 시스템'으로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세탁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린토피아 안성공장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