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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올인원 의료시스템, 트라이업 모션(MOTION)
2023-01-25 조회수 : 363

 

 

  트라이업은 2020년 설립된 병의원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의료 산업과 뷰티 산업에 트라이업의 IT 기술을 통합해왔다. 한 명의 고객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마케팅부터 내원 시 진행되는 예약, 접수, 상담, 수납, 시술, 그리고 내원 이후의 고객만족평가와 리타게팅 영역까지 병의원에서의 프로세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트라이업은 혁신적인 의료 생태계(Medical ecosystem)을 구축을 목표로 병의원에서 필요한 모든 IT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그간 미용·성형 의료분야는 이와 같은 IT 시스템의 부재로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 또한 이러한 IT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에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개인 병의원에서는 IT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여도 진행이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이에 트라이업은 이러한 불편을 단숨에 해소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 ‘모션(MOTION)’ 모든 의료진이 모션을 통해 단순하고  편리하게 고객의 접점별 의료 생태계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에서 유명 쁘띠시술 브랜드인 톡스앤필, 코스닥 상장 의료기기업체 이루다, 카카오 챗봇제작업체 메이크봇 등 여러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시스템을 상품화한 올인원 의료솔루션 브랜드 "모션(MOTION, Moment of Truth Solution)"이 주력 상품이다.
모션은 온/오프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콘텐츠 디자인, 예약시스템, 전자차트, 메신저, 원격디지털사이니지 등 여러가지의 솔루션들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이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홈페이지나 카톡채널 예약 시스템에 접근하여 예약한 데이터가  모션 전자차트에 자동으로 연동되고 내원 시 고객 고유의 QR접수를 통해 비대면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상담, 진료, 수납, 시술 및 이후 고객만족평가를 모션 솔루션에서 경험해볼 수 있으며 각 솔루션들이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기 때문에 즉 한명의 고객 유입부터 예약, 내원, 이후 고객만족 평가까지 모든 데이터를 트라이업이 제공하는 통계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트라이업은 혁신적인 의료 생태계(Medical ecosystem)을 구축을 목표로 병의원에서 필요한 모든 IT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프로페셔널한 기획으로 웹, 앱, 솔루션을 개발하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의료진은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MOT(고객 접점)별 모션 솔루션(MOTION SOLUTION)을 제공해 모션 솔루션으로 고객 1명의 의료 생태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2022년 2월경 네트워크 병원에 모션 솔루션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그 외 개인 병원 및 네트워크 병원을 준비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꾸준히 문의를 받아 도입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규제 완화로 인해 활성화된 해외마케팅에도 뛰어들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홈페이지 구축을 진행한 바 있다.


모션(MOTION)은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또는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MAC)과 같이 하나의 에코 시스템(Ecosystem),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트라이업이 제공하는 솔루션에서 고객 유입, 상담, 진료, 수납, 시술 및 이후 고객만족평가 등을 통계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