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닥터송, KIMES 2023서 메디컬 AI챗봇 ‘닥터챗봇’ 선보여
2023-01-20 조회수 : 29

  ㈜닥터송은 2006년 설립한 인공지능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2019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자체 SW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의료전문가 등이 힘을 합쳐 헬스케어 데이터의 특수성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한 바 있다. 리뷰 분석과 키워드 분석 마케팅 인텔리전스툴을 개발한데 이어 메디컬 AI챗봇인 닥터챗봇을 선보였다. 또한 2021년부터 AI바우처 및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 등 다양한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 등록 및 출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닥터송은 KIMES 2023 전시에서 닥터챗봇에 대한 홍보, 판매처 및 협력사 발굴, 해외 수출 판로 모색, 관계 기관 투자 유치 등을 할 예정이라 밝혔다.

 닥터송에서 개발한 ‘닥터챗봇’은 데이터 분석과 더불어 인공지능 상담이 가능한 메디컬AI챗봇이다.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챗봇은 기존에는 단순 반복적인 질문에 응대하는 것에 그쳤지만 병원에 맞는 맞춤형 설계를 통해 질환 및 치료에 대한 심층 상담이 가능하고, 환자가 원하는 의료지식 전달이 가능하다. 환자 입장에서는 진료 만족도가 높아지며, 의료진 및 병원 직원들 입장에서는 업무량이 줄어들어 보다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최근들어 챗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일반적인 챗봇 시나리오 대화셋은 단순 고객응대기능만 가능하다. 이러한 단순챗봇은 환자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충족시키지 못해 결국 다시 병원에 전화문의를 하거나 찾기를 포기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에 환자 관점에서 필요한 전문 의료지식이 구축된 챗봇으로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닥터송은 AI바우처지원사업,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 등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요기업에 필요한 인공지능 서비스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닥터송은 닥터챗봇 외에도 디지털치료제인 정신건강 상담 챗봇 개발을 진행중에 있다. 지속적인 정신건강 관리와 고민상담 및 멘탈케어 조력자로서의 역할이 가능한 디지털 치료제로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