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빅테크, 24시간 원격체온모니터링 시스템
2023-01-19 조회수 : 42


 

  빅테크는 체온계와 원격체온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의료기기, IoT 사물인터넷, 생체신호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회에 도움이 되는 가치들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빅테크는 올해 “24시간 원격체온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고 의료기기 제조 허가를 획득했다. KIMES 2023 전시에서 빅테크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병원이나 요양원에 사용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한다. 

빅테크의 주력 제품은 “24시간 원격 체온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환자의 겨드랑이 아래에 패치해 놓으면, 원거리에서 비대면으로 (간호사 데스크 등) 24시간 내내 많은 환자들의 체온(고열) 상태를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체온은 몸의 건강 여부를 가늠하는 중요한 생체신호이고, 개발자는 "육아를 하면서 고열로 밤새웠던 경험들을 기반으로 고열시 상시 고열을 체크하고 알람을 알려주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라며 제품의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빅테크는 추후 체온계의 사용 편의성이 개선된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 전했다. 또한 '24시간 원격체온모니터링 시스템'의 병의원 맞춤식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생체신호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밴드 개발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