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마이허브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 현장에 최적화된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고자 의료기기와 메디컬 산업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서 2022년 6월 창업하였다. 창립 초기 제품 개발 및 사업화 기반 조성을 위해 기존 보유하고 있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의료 AI 기업들과 의료기관과의 기술적 협력 및 전략적 제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고, 단기간 내 본격적으로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AI 서비스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AI 기반 통합 서비스 플랫폼 ‘mai-Link’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2022년 11월 식약처 인허가를 취득했다.
단일 플랫폼 ‘mai-Link’에서 X-ray, Mammo, Fundus 등 다양한 의료영상장치(모달리티)의 의료영상 AI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2023년 1월 현재 국내 의료 AI 선도 기업의 솔루션 연동에 대한 계약을 진행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PACS 신규 도입이나 불필요한 추가 연동 없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및 mini PC를 제공하여 AI 도입에 따른 비용 절감도 제공하고 있다.
의료 AI는 다양한 의료데이터로부터 학습을 통하여 개발된 솔루션으로 의료 현장에서 전문 의료인력을 보조하여 판독의 정확도를 높여주고 판독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기존에는 특정 제품만 선별적으로 AI 연동이 되거나, AI 통합 서비스 플랫폼이 부재하여 다양한 플랫폼 업체나 수많은 버전을 통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이 없었고, 각 AI 솔루션 제조사는 자체 제품만 기존 PACS 시스템과 연동 개발을 진행하여 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다.
AI 판독 보조 솔루션 ‘mai-Link’는 다양한 의료영상장치에서 획득한 의료영상 또는 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류하여 AI 클라우드로 전달하고, AI 분석결과를 기존 PACS 또는 새로 설치한 mini PACS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마이허브는 통합 의료 AI 플랫폼 뿐만 아니라,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장하여 포터블 X-ray 패키지, 모바일 X-ray 시스템, 골밀도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출시된 제품을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저선량 X-ray system / 휴대용 X-ray AI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