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비이인터렉티브, KIMES 2023참가,, 비대면 패치형 체온계 선보인다.
2023-01-18 조회수 : 556


(주)비이인터렉티브는 BLE, LoRa를 이용한 박막센서장치, 웨어러블, 헬스케어 제품과 이를 수신하여 전송하는 WiFi, LTE 수신기를 개발,제조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및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이다

(주)비이인터렉티브는 오는 3월 23일부터 26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 전시를 통해서 스마트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과 신뢰성을 홍보하여 많은 병원이나 기관들이 도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국내 및 해외의 바이어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이다. 

코로나19, 메르스 등 발열을 동반한 감염병의 발생이 잦아짐에 따라 비대면이 요구되고, 한정된 의료진 혹은 관리자가 다수의 환자를 돌봐야하는 상황이 많아짐에 따라 여러명을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온계의 요구사항이 발생하고 있으며, 낙상은 요양병원 등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로 낙상 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이를 감지하는 시스템이 현장에서 꾸준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비이인터렉티브에서는 스마트 체온계 하이져에프디(HysorFD)와 낙상감지기 하이져알이(HysorRE)를 연구.개발하게 되었다. 


환자의 체온을 무선으로 알려주는 비대면 패치형 스마트 체온계 하이져에프디(HysorFD)는 의료진과 환자와 1:1 접촉 없이도 환자의 체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가능하여, 초기 발열 측정으로 고열자 선별에 도움이 되어 실시간 원격 체온 측정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환자의 낙상을 감시하는 하이져알이(HysorRE)는 환자가 침대에서 떨어지거나 넘어짐을 실시간으로모니터링하여 낙상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하이져에프디와 하이져알이는 국내의 대학병원과 새로 만들어지는 스마트 병원을 중심으로 성과가 있다. 비이인터렉티브는 추후 스마트 심박계, 스마트 병상 침대 등의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