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디블록, 클라우드 EMR '닥터팔레트', KIMES 2023에서 공개
2023-01-09 조회수 : 686

 

 

 메디블록은 국내 최초 웹 기반 클라우드 EMR인 ‘닥터팔레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PHR(메디패스) 솔루션과의 완벽 연동을 통해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메디블록이 운영하고 있는 메디패스는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에서 디지털 의료정보를 직접 연동하여, 환자가 간편하게 본인의 의료정보를 관리하고

보험청구 등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이다.

 

 

메디블록은 하버드 의과대학 실습 수련병원인 MGH,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과 KISA 과제를 수행하는 등 국내외 20개의 의료기관 및 산업과 활발하게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KT와 미국 자선재단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이 투자하는 연구 컨소시엄에 참여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18년에는 ‘포브스가 선정한 기대되는 한국 스타트업 10곳’에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닥터팔레트 │사진 제공-메디블록

 


메디블록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닥터팔레트는 ▲웹기반 EMR과 동시 사용가능한 모바일 EMR ▲공단서버 완벽연동 ▲고시의 변경 및 기능 자동 업데이트 등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의료인들의 주목을 받은 서비스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환자용 의료정보 앱 서비스인 메디패스와 완벽 연동되는 완성된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환자는 메디블록이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병원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에서부터 일상생활에서 생성하는 데일리 로그 데이터까지 한번에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팔레트는 설치가 필요 없는 웹베이스의 클라우드 EMR로 서버 구축 및 다운로드, 업데이트를 위한 별도의 작업이 필요치 않다. 클라우드 EMR이기 때문에 장소나 기기에

상관없이 진료기록을 조회하고 작성할 수 있어 많은 의료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 자격 실시간 조회 시스템(수신자자격조회)과 더불어 부적절한

약물사용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의약품처방조제지원시스템(Drug Utilization Review, DUR)과 연동을 지원하고, 진료업무를 도와주는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CDSS)도 내장됐다.

 

 

닥터팔레트는 국내 50여 개의 의원에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실제 사용자 대상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제품 UX/UI’ 항목에서 10점 만점 기준 9.5점을 달성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향후 닥터팔레트는 병원의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CRM, 경영통계 등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WAU 10만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자체 PHR 메디패스를 통해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닥터팔레트 │사진 제공-메디블록

                                                                                               닥터팔레트 │사진 제공-메디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