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카디아이 │사진 제공-메디팜소프트
메디팜소프트는 오는 3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휴대용 심전도 “카디아이”를 선보인다.
휴대용 심전도기 “카디아이”는 일상생활에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부정맥 검사기기로 개인이나 의료기관에서 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혈압계처럼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돌연사 원인의 90% 이상이 부정맥으로 이를 사전에 예방하는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카디아이는 양손을 휴대용 심전도기기에 30초동안 접촉하면 생체데이터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인공지능 서버로 전송되고, 서버에서는 인공지능이 상세 분석하여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리포트로 작성되어 모바일 앱으로 보내진다. 동시에 서버에서 분석된 내용은 원격지에 있는 의사 선생님에게 전달되며 웹뷰어를 통해서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3차병원에 연결하거나 응급조치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AI 심전도 분석시스템은 원천 특허기술로 개발되었으며 국내 식약처 1.2.3등급 의료기기로 등록되었고 유럽품질인정 기준인 ISO13485와 유럽판매자격인 CE인증을 획득하여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카디아이는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비롯하여 가정의학과 등 병의원에 공급되고 있으며, 해외는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의료진이 부족하고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일수록 인공지능 분석 기술이 요구 되는 시장으로 최근 필리핀 칼그룹과 대규모 수출계약 체결로 필리핀 전역의 보건소 소규모 병의원 에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