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비접촉 수면 모니터링 및 수면 강화 플랫폼 ‘제이블'
2023-01-02 조회수 : 697

 

 

 

비알랩은 서울대학교 병원과 서울대학교 생체 신호 정보 연구실에서 지난 1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수면을 연구해온 연구자와 개발자를 중심으로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2021년 7월 설립한 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과 인력을 바탕으로 설립 후 누적 약 40억원의 자금을 유치하였으며, 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Deep learning을 이용한 무구속 폐쇄성 수면 무호흡 개선 시스템 개발과제를 진행 중 이다.
또한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하여 수면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으며 국내 4대 대형병원과 IRB진행, 임상 및 플랫폼 개발 협력 중 이다. 현재 제품에 대한 KC, FCC, CE 인증 절차 진행 중이며 2023년 상반기 인증 완료 후 단계별 시장 진입 예정이다.

 


비알랩은 설립 후 기술 사업화에 집중해 왔다. 현재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이 상용화 가능한 수준으로 진행되어 KIMES 2023 전시에 참가하게 되었다. 동사의 비접촉 무구속 생체 신호 및 수면 모니터링 기술과 수면 개성 기술은 처음에는 Wellness 형태로 시장에 출시하지만, 단계적으로 국가별 인허가 절차를 거쳐서 Home Sleep Monitoring, Continuous Patient Monitoring, Digital Healthcare, Digital Therapeutics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에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외 파트너를 물색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비알랩의 비접촉(Contactless), 무구속(Unconstrained) 방식 생체 신호 및 수면 모니터링 기술과 생체신호 동기화를 통한 수면 강화 기술은 이미 수많은 국제 SCI급 논문과 국내외 특허를 통해 학계와 산업계의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주요 생체 신호 측정 정확도는 심박변이율 99%, 수면무호흡(AHI) 97% 등으로 병원에서 수행하는 수면다원검사 대비 높은 일치도를 보이고 있으며, 동사 고유의 기술인 바이오 피드백을 통한 부교감신경 활성과 깊은 수면 강화에 있어서도, 깊은 수면 중 자율신경 동기화율 146%, 부교감신경 활성화율 116%, 수면 후 기억력 향상도 278% 등 기존 솔루션 대비 높은 결과를 보였다. 
무엇보다도 비알랩 솔루션의 장점은 높은 정확도에도 불구하고 비접촉, 무구속이라는 점이다. 디바이스 착용이나 행동 제약이 없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높은 정확도와 유효성의 측정 및 개선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주요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비알랩은 추후 단계적으로 국가별 인허가 절차를 거쳐서 글로벌 Home Sleep Monitoring, Continuous Patient Monitoring, Digital Healthcare, Digital Therapeutics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을 밝혔다. 
또한 AI, Cloud 기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더 건강한 삶을 위한 인지행동 서비스’를 2023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전, 침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면 데이터에 따른 생활 환경 최적화 플랫폼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수면 모니터링 및 수면 강화 플랫폼 '제이블' │사진 제공 - 비알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