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큐브인스트루먼트는 201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자체 특허기술이 적용된 컴팩트 플라즈마 멸균기와 임플란트 표면처리기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현재 국내 약 2,500개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EXPlasma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보다 빠르고 안전한 감염관리 서비스를 의료기관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 및 동남아 지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고, 중동 및 미주 지역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큐브인스트루먼트가 KIMES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제품은 크게 3가지이다.
먼저, 주력상품인 컴팩트 플라즈마 멸균기 제품이다. EXPlasma Z7은 7리터급으로 CE 인증을 받아 해외 수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EXPlasma Q2는 2리터급으로 중소규모 의료기관 뿐아니라 최근 동물병원, 네일샾 등에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두 번째로, 플라즈마를 이용한 임플란트 표면처리기다. 치조골에 이식하는 임플란트 픽스쳐의 경우, 표면처리를 통해 친수성을 높여줄 수 있으며, 친수성이 높아지면 골유착율이 높아져 시술 성공률이 매우 높아진다. 또한 처리시간이 최소 1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시술전에 바로 처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세 번째로, 스마트 공간감염관리 솔루션이다. 기존에도 유사한 제품들이 소개가 되어 있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어, 보다 합리적이며 공간감염관리 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감염관리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매년 약 7~800여대의 EXPlasma 브랜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표면처리기와 향후 계획 중인 공간감염관리 로봇이 추가된다면, 더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큐브인스트루먼트에서 개발중인 스마트 공간감염관리 로봇은 자율주행 기능은 물론, 거리와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감염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되었으며, 의료기관을 타켓으로 하였으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듈화된 구성으로 감염관리 외 서빙로봇으로 활용할 수 있어 인력을 대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큐브인스트루먼트는 매년 국내외 주요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하여 지속적으로 자사의 제품을 어필하고 있다. KIMES 전시회를 통해 국내의 의료기관 및 바이어에게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 외 신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며,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해외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