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길온, KIMES 2023에서 스마트 인솔 기반 보행 분석 및 헬스케어 솔루션 전시
2022-12-23 조회수 : 797

 

 

길온은 보행 분석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업체이다. 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의 브랜드를 통해 시장에 진출했다. 보행 측정 제품으로 스마트 인솔(I-SOL)을 보유 및 상용화하였으며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보행 파라미터 추출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 및 병원과의 임상 및 논문 그리고 타 디바이스와의 비교 실험을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였다.

 

 

제품은 개인용 제품 및 병원/보건소 등에서 사용가능한 보행분석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GDCA_MD(보행분석 및 보행능력 평가장비)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으로부터 동적족저압검사(EZ-777) 행위 비급여 대상으로 확인받았다.

 

 

 

길온은 압력 센서 및 가속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인솔(I-SOL)을 활용하여 보행 분석 기반의 제품 4종을 개발하였다.

 

- I-SOL SMART : 보행 및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올바른 보행 코칭 솔루션을 제공하는 B2C APP.

- I-SOL CARE : I-SOL SMART에 '보행 평가' 기능을 추가한 B2C APP. '보행 평가'를 통해  보행 능력, 동적 균형, 정적 균형 검사 가능.

- I-SOL SDK : I-SOL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위한 개발 도구. I-SOL SDK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APP 서비스 개발 가능.

- GDCA_MD : I-SOL의 Raw data와 다양한 보행 파라미터 얻을 수 있는 보행 분석 전문 장비. 전문보행 분석 프로토콜 수행을 통한 보행 분석/평가 및 보행능력/신체능력 평가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

 

 

 

보행은 신체의 상태를 표현하는 중요한 생체지표 중의 하나이다. 길온은 일상생활중 보행의 이상을 상시 모니터링 하여 질환을 예측하고 빠른 병원내원을 하여 조기 치료를 가능하게 할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중 보행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병원에서 보행의 능력을 평가할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 병원 및 AI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일상생활 중 보행의 이상으로 표출되는 다양한 노인성 질환 예측 AI 솔루션을 포함한 실버케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운동재활 통합 서비스 및 체충추정 AI 서비스, 낙상 예측 AI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개발중이다. 또한 웨어러블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스텝박스를 개발 중이며, 재활 및 피트니스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 인솔(I-S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