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프리미엄 의료복 브랜드, 에이피온 KIMES 2023 참가
2022-12-23 조회수 : 651

 

 

(주)에이피온컴퍼니는 뉴욕 랄프로렌 본사 디자이너 14년 경력의 박종혁 대표와 1인 1주치의 세상을 꿈꾸며 만들고 있는 ‘닥프렌즈’의 신철호 대표가 만나면서 시작되었다. 2022년 5월에 론칭하여 6개월동안 네트워크 병원과 개인 구매 고객의 팬층을 두텁게 형성해 가는 중이며, 최근 미국, 중동, 일본에서 브랜드의 관심을 갖고 수출도약을 준비하고있다

 

에이피온은 오프라인 매장이나 쇼룸 없이 온라인으로만 활동해왔으나 KIMES 2023 전시를 통해 오프라인 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회사측은 화면으로 보는 상품과 직접 눈으로 경험하는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더 자세히 설명하고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에이피온의 스크럽복은 네방향으로 신축성이 좋아 우수한 내마모성, 해로운 세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균처리된 원단,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증방시켜서 피부의 쾌적함을 유지하는 흡습속건 기능, 자외선 차단, 전정기 방지, 활동에 최적화 된 핏으로 동선에 걸림이 없이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의료인들에게 의료복은 저렴하게 구입해 대충 입는 옷으로 간주되고 있는 반면에 미국을 예로 들면, 의료복에 신경을 많이 쓰고, 생활복화 되어가는 추세이다. 그만큼 질 좋고 편하고 좋은 의료복을 고민해가며 구입을 하고, 재구입의 빈도도 높다. 제품의 소재와 디자인 퀄리티도 지속적으로 많이 업그레이드 되어 팬층이 두터운 브랜드들도 생겨나고 있는데, 국내는 현실이 그렇지 않아서, 제품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궁극적으로 한국 의료진의 purchasing behavior를 변화시켜 의료계의 유일한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라 전했다.

 

에이피온은 국내 의료복 시장에서 의료진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디자인과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 기능을 더 업그레이드하여, 고급화된 스크럽복을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