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머신러닝 AI를 통한 티알의 호흡기질환 검진 및 예측기기 'The Spirokit'
2022-12-22 조회수 : 1017

 

(주)티알은 AI기반 호흡기 질환 검진기와 치료기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의료기기와 스포츠용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기업의 기본을 충실히 이행하며  중소기업벤처부, 과학기술부, 외교부의 사업에 선정되는 등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장을 포함하여 한-아세안 SDGs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에서 2위와 대학 기술 사업화 스케일업 데모데이 동상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현재 AI기반 호흡기 질환 검진기와 치료기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의료기기와 스포츠용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베트남 등의 수출을 통하여 세계시장으로 나아갈 발판도 개척하고 있다

 

이번 KIMES2023 전시회를 통해 티알은 제품군 홍보와 다양한 거래처를 발굴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며 더 나아가 다양한 의료기기 및 관련 산업 업체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현재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하여 자사의 발전 방향성을 더욱 구체화 하는 것도 목표라 밝혔다.

 

또한 티알은 The Spirokit(더 스파이로킷)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해당 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줄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The Spirokit(더 스파이로킷)>

 

호흡기질환 검진기인 '더 스파이로킷'은 AI기반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누구나 쉽게 호흡기 질환 관련 검진을 할 수 있는 검진기로,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연동만 하면 5분 내외의 쉬운 검진이 가능하다. 머신러닝 AI와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현재 자신의 호흡기 질환 여부를 판단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추후 호흡기 질환까지 예측가능한 검진기이다.

 

 

                                           <Mechano T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