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휴카시스템(주), 보행 재활 시스템 ‘HUCA GO’, ‘GTR-N’ 전시
2022-12-22 조회수 : 912

 

휴카시스템(주)는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인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보행 재활 시스템을 주 상품으로 하는 벤처기업이다. 지금까지 보행 재활 시스템 GTR-A, GTR-P, GTR-PL 등을 출시해왔으며 제품군 모두 미국 FDA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GTR-A의 경우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되어 양산 부산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 병원에 납품되었다. 또한 GTR-A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에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 보행 재활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입증되기도 하였다. 

 

휴카시스템은 이번 KIMES 2023 전시를 통해 신제품 HUCA-Go 제품과 GTR-N 제품을 선보인다.
HUCA-Go는 뇌질환의 의료적 처치 후 빠른 시점부터 급성기 환자의 재활치료를 할 수 있을 의료기기 3등급 보행재활로봇으로 상하지 복합 재활, 자동보행/보행보조 기능을 제공하고 보행재활치료 중 환자의 균형 능력을 검출해 보행 요인을 자동 조절하는 첨단 기능이 적용되었다.

 

GTR-N은 지역사회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등급 의료기기로 만성기 환자에게 충분한 유산소성 운동과 기능적인 보행훈련을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개인 판매뿐 아니라 의료기기 렌탈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휴카시스템은 두 제품을 통해 급성기부터 만성기 환자에 이르는 전주기 재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GTR-A의 경우 양산부산대학교 병원과 충남대학교 병원 등에 납품을 완료했으며, 23년도 제품 판매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의 경우 베트남 의료기기 유통사와 총판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또한 미국, 홍콩 등 타 국가 유통사들과 총판계약 협의중에 있다.

 

휴카시스템은 의료기기 분야 뿐아니라 기능적 보행운동을 할 수 있는 장비와 건강관리 모니터링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2024년도에 정식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행 재활 시스템 - GTR-N>

 

                                                              <보행 재활 시스템 - HUC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