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연구용 DXA 체성분 분석 분야의 선두 기업 (주)메디코어스, 신제품 ‘InAlyzer 2’ 와 ‘InAlyzer Q’ 선보인다
2022-02-28 조회수 : 451

 

2013년 설립된 의료기기 및 연구 분석장비 제조회사 ㈜메디코어스(www.medikors.com)가 오는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22)에 참가한다. 특히 (주)메디코어스는 DXA(Dual-energy X-ray Absorptiometry; 이중에너지 엑스선 흡수계측법) 기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어 DXA제품인 골밀도 측정기 'InAlyzer AIR'와 연구용 골밀도 및 체성분분석기 'InAlyzer'에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InAlyzer’는 연구용 골밀도 측정 및 체성분분석기로 2014년 출시되어 주로 국.공립연구소 및 대학교 연구소에서 사용되며 현재 미국, 유럽(독일, 스페인, 노르웨이, 덴마크), 인도, 중국 등의 해외에서도 활발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InAlyzer’는 해부를 통해 화학적 방법으로 체성분에 대한 정보를 얻는 기존의 방법과는 달리 간단한 호흡마취로 실험동물을 30초안에 측정할 수 있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메디코어스 관계자는 ‘InAlyzer’는 Fan-beam방식의 DXA 기술로 개발되어 기하학적 오류가 최소화되기 때문에 다른 beam 방식에 비해 월등하게 정확한 결과 값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골대사, 생명공학, 식품영양학, 치의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비만 관련 연구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InAlyzer’를 사용한 100여편의 SCI급 논문이 게재되면서 연구용 골밀도 및 체성분분석기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더욱이, ‘InAlyzer’는 올 상반기 내에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에 설치될 예정으로 알려지며 ‘세계적 연구소로 손꼽히는 NIH에서의 ‘InAlyzer’ 사용이 해당 분야의 1인자라는 인식을 굳건하게 해 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편, 메디코어스는 정확성, 사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된 ‘InAlyzer 2’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더 빠른 속도와 더 높은 해상도로 찾아볼 수 있을 예정이다. 메디코어스 관계자는 ‘모든 면에서 더 향상된 ‘InAlyzer 2’로 연구용 DXA 체성분 분석분야를 선도하며 더 많은 레퍼런스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 이라 밝히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소에서 인정받은 DXA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된 또 다른 제품인 'InAlyzer AIR'는 세계 최초로 하단부의 오픈형 디자인으로 특허를 받은 감각적인 외형으로 출시 당시 의료업계를 놀라게 하고 고해상도 이미지와 30초 스캔 속도로 또 한 번 놀라게 했다. 'InAlyzer AIR'는 64채널의 고해상도 영상을 통해 저해상도의 영상에 익숙했던 대부분의 국내 시장에 새로움을 안겨주었다. 또한, 골밀도 측정의 대상 환자가 대부분 고령이기 때문에 수십분의 촬영시간 동안 같은 자세를 취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데 반해 ‘InAlyzer AIR’의 30초 스캔속도는 환자에게 편안함을 줄 뿐만 아니라 하루 진단 건수가 많은 검진센터와 같은 의료기관에서 회전율을 높여 효율성을 가져다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료용 적외선 촬영장치인 ‘innerVue3’는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비침습적이고 안전한 측정 장비로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마취통증과 등에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필요한 설치 공간이 작은 ‘innerVue3’는 촬영 공간이 협소한 국내의 병.의원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동영상 URL 첨부

InAlyzer

https://youtu.be/LJGWWZIHYSw

 

 

InAlyzer AIR

1) https://youtu.be/PBvcNQTOqC4

 

2) https://youtu.be/FbGm97rskE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