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주)플코스킨은 오는 3월 10일(목)부터 13일 (일)까지 제 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 설비 전시회(KIMES 2022)에 참가해 유럽의 병원 클린룸(수술실, 병원 설비)에서 쓰이는 감염 관리 및 예방을 위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병원 멸균, 감염 관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제안'이라는 슬로건 아래 병원의 클린룸에서 사용되는 셀룰로오스 100% 재질의 ‘CSSD 전용 멸균포’와 수술실에서 감염성이 높은 액체의 흡수 및 오염방지를 위해 사용되는 ‘흡수 카페트’를 국내 첫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CREPED PAPER'는 높은 저항성과 우수한 드레이프성을 가진 의료용 등급의 멸균 시트 크레이프지로, 셀룰로오스 100% 재질의 녹색 멸균포이다.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제조되며 드레이프성이 우수하며 부드럽고 유연한 재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 기구 멸균 포장 시 Tray 를 보호하기 위해 혹은 이중 포장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흡수 카패트’는 깔때기 모양의 4중 구조로 되어있어 감염성이 높은 피, 삼출물 등의 액체를 흡수하는 카페트이다. 1미터 제곱 당 3700g까지 흡수하는 흡수량을 자랑하며 피와 삼출물 등의 액체를 빠르게 흡수해 수술실 입구의 바닥 혹은 수술대 위를 빠르게 마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이는 병원 수술실 내 멸균 관리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청소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탈리아에서 제조되며 환경, 품질경영 및 의료기기 품질 감염 시스템에 대한 국제 인증을 모두 가지고 있다.
제품의 제조사 ECS는 멸균 공정 제어를 위한 포장재료 및 시스템 제조의 선두자로, CI, BI 및 멸균 접사 테이프를 통한 포장 및 멸균 유효성 검사를 위한 폭넓은 제품을 생산하는 유일한 이탈리아 기업이다. US EN 1SO 13485 규범에 따라 국제적으로 인정된 1차 기관에서 인증한 품질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판매 후 원자재 품질, 제조공정 및 제품 유효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이 외에도 상처에 달라붙지 않는 비점착식 패드인 써지컬 거즈 '큐어패드 큐플러스', 욕창 및 외과적 상처의 실리콘 점착 하이드로 폼 드레싱인 '에이폼 컴포트 아이브이', 고품질의 자가 접착 탄력붕대인 'Fine Fix Latex Free’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주)플코스킨은 2017년 설립된 의료기기 연구 및 제조 기업으로, 유방 등 연부조직용 인공 임플란트 및 첨단재생 의료를 연구하고 있다. 현재 유럽과의 국제공동기술개발 프로그램 ‘유로스타2’를 진행중이며, 유럽, 미국, 일본 등 네트워크를 넓혀 해외 재생의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