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유투바이오, 건강검진 IT 솔루션 및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 등 전시
2022-01-28 조회수 : 867

 헬스케어 IT (Information Technology) & BT (Bio Technology) 융합 기업 ㈜유투바이오 (대표이사 김진태)는 오는 3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제 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2)에 참가해 건강검진 IT 솔루션 (U2Check SMART) 및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 (유투바이옴솔루션)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U2Check SMART 서비스 모습

 

 

 U2Check SMART는 건강검진센터에 특화된 헬스케어 IT 솔루션이다. 수검자는 검진 예약부터 문진, 검사, 결과 수신까지 디지털 경험을 통해 스마트한 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병원 검진예약 담당자는 매번 검진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수검자에게 전화로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기업검진, 공단검진, 개인종합검진에 특화된 검진예약 기능을 제공하여 기업 및 개인 예약 관리가 더욱 용이해지고 한 눈에 예약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U2Check SMART는 모바일 연계를 통해 검진 예약 서비스를 비롯한 전자문진 작성, 검진결과/검진 리포트 조회, 건강수첩, 검진/진료 안내, 대기현황 조회 등 환자가 병원에 머무르면서 필요한 정보와 병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유투바이옴솔루션 장내미생물분석 서비스 모습

 

 

 유투바이옴솔루션은 차세대 염기 서열 분석 기술을 활용한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와 이를 연계한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추천하고 제공하는 통합 패키지 서비스이다.

 

 그간 소비자들은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복용하고 싶어도 자신의 장내 미생물 환경과 잘 맞는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 사람마다 각기 장내 미생물 환경이 다르므로 적합한 유산균 제품을 찾아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유투바이오는 개인별 건강 관리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장내미생물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 차세대염기서열분석기법(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과 유투바이오 BT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개인의 장내 미생물을 분석해 주는 서비스이다.

 

 유투바이오의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통해 장내 미생물 다양성,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 장내 유산균 분포 및 6가지 건강 지표에 기반한 전반적인 장내 환경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 가이드 및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유투바이오가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플랫폼 '유투바이옴솔루션닷컴'은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해 맞춤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이다. 마이크로바이옴 및 장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장내 미생물 검사(유투바이옴)의 검사결과를 검사관리 시스템(LIS)과 웹페이지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손쉽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투바이옴솔루션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모습

 

 

 분석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장내 미생물 환경을 알아봤다면, 이에 맞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장내 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맞춤형 제품이기 때문에 건강관리 만족도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유투바이오는 의료기기 제조사를 위한 연구(허가) 임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 해부터 의약품 임상 서비스 개시한다. MD (Medical Doctor)가 임상연구센터장을 수행하며, 직접 검사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정보 기술을 접목하여 e-CRF (Case Report Form) 와 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연동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임상 진행상황 및 검체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센터의 유통망을 통해 검체의 신속한 냉장배송이 가능한 배송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투바이오는 이번 전시회에서 보건소용 코로나 19 앱 서비스, 노화도 측정 서비스 등 정보 기술과 생명공학 기술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시연한다.

 

 이번 전시회를 담당한 유투바이오 관계자는 “그 동안 유투바이오가 쌓아온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한 차원 더 높은 건강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전시한다.”며,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는 더 다양한 헬스케어 경험을 요구할 것이며, 이에 대응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