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엠비헬스케어, KIMES 2022에서 신형 사지압박순환장치 'MD2020 DVT' 선보여
2022-01-27 조회수 : 546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엠비헬스케어가 오는 3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IMES 2022에서 신형 사지압박순환장치인 'MB2020 DVT'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기기 작동시 모터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MB2020 DVT는 '작동시의 소음을 무소음에 가깝게 최소화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한 국산 제품이며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에 2등급 의료기기인 사지압박순환장치로 제조 인증을 마쳤다. (분류번호:A17100.01)

 

 사지압박순환장치는 팔이나 다리에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커프 슬리브에 공기를 주기적으로 주입하여 부풀어오른 커프의 압박력을 통해 사지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원리의 제품이다.

 

 본 제품의 경우 압박이 필요한 부위(종아리, 허벅지, 발, 팔)의 형태에 맞춰 다르게 디자인 된 여러 종류의 커프 슬리브들이 별도 구성품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사용할 부위에 따라 적합한 형태의 커프 슬리브를 연장 호스로 본체에 연결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MB2020 DVT의 본체 사진                                                                  MB2020 DVT 본체와 커프 슬리브를 연결하여 침대 헤드에 거치한 모습

 

 

 본체는 높이 20cm에 무게가 2kg이 채 되지 않는 가볍고 아담한 사이즈로 사용 중 바닥이나 테이블 위에 세워놓는 것은 물론, 후면에 튼튼한 거치대가 있기 때문에 병실의 환자용 침대 헤드에 걸어둘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작동시의 소음이 적어 조용할 뿐 아니라 밤에 사용할 때 숙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약한 압박력을 부드럽게 가해주는 '수면 모드'가 있다는 점이 MB2020 DVT의 특징이다.

 

이처럼 MB2020 DVT는 작고 가볍게 만든 본체, 조용한 작동음, 사용자를 배려한 쉬운 조작법 등이 장점이며 제품을  사용하는 환자와 의료인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개발한 의료기기이다.

 

 엠비헬스케어는 본 제품인 MB2020 DVT를 시작으로, 좋은 품질의 국산 의료기기 개발을 계속하여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