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플렉스파인, 환자의 착용 부담감을 확 줄인 척추보조기
2022-01-26 조회수 : 326

<HCPCS CODE로 보험적용을 받아 가격부담이 적은 플렉스파인>

 

 척추측만증 보조기를 제작하는 스탠딩톨(StandingTall Inc.)이 척추측만증 환자의 재활을 돕고 일상생활을 위한 정상적인 활동을 돕는 보조기인 ‘플렉스파인(FLEXpine)’으로 미국 현지 보험사 구입비 환급 품목(PDAC HCPCS CODE)을 발급받았다고 밝혔다.

 HCPCS CODE가 발급된 제품의 경우, Medicare과 Medicaid의 보험 적용을 받을 경우 환자가 부담하게 되는 가격은 상대적으로 낮아지게 된다고 한다. 이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망설이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스탠딩톨은 “많은 환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편안하게 플렉스파인을 사용하여 척추측만증에 효과적이고 독립적으로 생활하며 치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플렉스파인 FDA승인으로 미국진출은 물론 CE승인으로 유럽진출 예정>

 

 플렉스파인은 FDA의 승인을 받아 미국 시장 진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한 CES2022 해외전시회에도 참가했다고 한다.

 또한 ISO 13485를 새롭게 받게 되어 유럽시장을 겨냥한 CE 획득을 앞두고 있으며 2022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22 바르셀로나 4YFN 전시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플렉스파인의 특징>

 

                                                                        [보조기 착용시에도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유연한 플렉스파인 보조기]

 

 플렉스파인은 기존 경직형보조기의 단점을 최소화한 특허기반 보조기로서 뇌병변이나 뇌성마비로 인해 척추측만이 생긴 경우는 물론, 후천적으로 척추측만이 생긴 경우까지 척추측만증 환자의 약해진 근육을 강화시키고 만곡 부위에 힘을 가해 척추를 곧게 해주기 위하도록 설계된 보조기이다.

 스탠딩톨은 현재 자사 제품 플렉스파인이 단단한 프레임으로 지지를 해주는 하드타입과 유연한 밴드로 만곡부위를 압박하는 소프트타입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보조기로서는 유일하다고 주장했다.

 스탠딩톨 관계자는 “플렉스파인은 알루미늄과 상하부 프레임을 바탕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탄력성이 좋은 밴드로 감싸는 원리로, 이는 보조기의 원리인 ‘삼점압의 원리’를 이용하여 척추의 만곡 부위를 펴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플렉스파인은 사이즈의 종류가 아동용부터 2XL까지 다양하며 모든 사이즈의 제품을 두 유형의 보조기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한다.

 

 

                                                                                     [플렉스파인 보조기]

 

 척추의 만곡이 s자형인 양방향과 만곡이 c자형인 한방향으로 본인의 척추측만 유형에 따라 적합한 보조기를 착용한다.

 한방향의 경우, 휘어진 흉요추에 두장의 밴드로 압력을 가해 만곡부위를 펴주는 방식이고, 양방향은 양방향에서 휘어진 흉추와 요추에 압력을 가해 펴주는 방식이다.

 흉추만 굽거나, 요추만 굽었을 경우, 한방향으로만 압력이 가해지면 반대편도 휘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대편에도 밴드가 부착되어 불필요한 압박이 가해지는 것을 막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