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주) 아이메디신, 국산 건식 뇌파 측정 및 AI 분석 기기 ‘아이싱크웨이브(iSyncWave)’ 전시
2022-01-26 조회수 : 306

 

 (주)아이메디신(대표 강승완, www.imedisync.com)은 오는 3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KIMES2022)에 참가해 100% 건식 뇌파 측정 및 클라우드 AI분석 기기 ‘아이싱크웨이브(iSyncwave)’를 선보인다.

 

 아이싱크웨이브는 젤을 사용하지 않는 100% 건식 뇌파계다. 그동안 건식 뇌파계는 국내외에서 개발이 이뤄졌는데, 19채널 이상 건식 뇌파장비 중 하나의 헤드셋으로 전 연령 검사가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경우는 아이싱크웨이브가 처음이다. 아이싱크웨이브는 국제 표준 전극배치 규격에 맞게 확장되는 구조로, 하나의 헤드셋으로 남녀노소 측정이 최초로 가능하다.

 

 아이싱크웨이브로 측정된 뇌파는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뇌파분석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인 아이싱크브레인에 전송되어 뇌 기능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뇌파분석결과를 10분 이내에 전용 App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뇌파 측정과 동시에 심박변이도(HRV)를 측정하여 자율신경, 심혈관 질환 위험도, 우울·불안·스트레스 분석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아이메디신의 AI뇌파분석 플랫폼을 통한 치매 예방 서비스는 현재 공공기관인 서초구 치매안심센터에 도입되어 인지선별검사와 감성 분석에 사용되고 있으며, 여러 대학의 연구실과 병, 의원 등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린 CES2022에서 무료측정 체험이 모두 예약되고 삼성, 현대 등 국내 기업은 물론 미국과 유럽 등의 기업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KIMES 2022행사에서도 아이메디신 전시 부스(코엑스 3층,D홀 447)를 방문하면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