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프로토텍, 의료분야 활용도가 높아지는 Stratasys 및 금속3D프린터 전시
2022-01-25 조회수 : 257

 3D프린팅 토탈 솔루션 기업 ㈜프로토텍은 오는 3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KIMES 2022전시회에 참가해 의료 분야에 활용되는 3D프린터와 국내외 의료분야 최신 적용사례를 소개 예정이다.

 

                                                   <Stratasys F123 시리즈>

 

 ㈜프로토텍은 세계 1위 3D프린터 제조사인 Stratasys의 국내 최대 파트너이자 TRUMPF, Desktop Metal 금속 3D프린터 국내 총판으로 의료분야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획기적인 제조방식으로 평가되는 Stratasys FDM기술은 의료기기 개발 및 맞춤형 보조기구에 활용되며 의료용 모델링에 대한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맞춤형 보조기구 활용사례 이미지>

 

 이번 전시에 선보일 F123 시리즈는 디자인 투 프린트(Design-to-Print) 기반의 GrabCAD 소프트웨어가 결합되어 있다. 제조 과정을 간소화해 의료기계의 설계 및 개발 주기를 단축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탁월한 정밀도를 자랑한다. 비용절감과 제조시간 단축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는 업체들이 늘어나자 F123 문의 및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Stratasys J5 MediJet과 J5 MediJet 프린팅 척추뼈 모델>

 

 멸균은 기본, 생채적합소재를 사용하여 해부학 모델과 수술 가이드 등에 최적화 된 3D프린터 Stratasys J5 MediJet은 다양한 소재와 색상은 물론, 의료기기 안정성 및 성능을 증명하는 FDA의 510K 인증 심사를 거친 분할 소프트웨어를 지원함으로 3D 해부학 모델뿐만 아니라 드릴링, 절단가이드 제작 등 정교한 작업을 지원한다. 신속하게 프로토타입 모델을 생산하고 테스트를 거칠 수 있으며 더욱 빠른 속도로 의료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수 있다.

 

                 <Stratasys J850 과 Stratasys J850에서 3D 프린팅한 해부학적 머리 모델>

 

 의료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풀컬러 3D프린터 Stratasys J850은 투명 및 연질 재료를 복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환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인 장기모형을 제작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에서는 3D프린팅기술로 제작된 장기모형으로 수술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수술 계획을 잡는다. 해외에서는 해부학적 모델을 제작하여 임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 적용 사례 모형들을 프로토텍 부스에서 소개 할 예정이다.

 

                                    <TRUMPF 금속 3D프린터로 제작된 덴탈 파트>

 

 또한, 트럼프(TRUMPF)사의 금속 3D프린터로 제작된 덴탈 및 의료분야 파트도 전시될 예정이다. 치과 분야에서는 20 미크론 적층 두께의 생체 적합성 크롬코발트(CoCr)로 크라운(Crown) 및 브릿지(Bridge) 제작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TruPrint 1000으로 제작한 치과용 부품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밀링머신(milling machine) 대비 비용 절감 및 최상의 퀄리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얇은 서포트 구조로 제작되어 후가공 작업을 최소화 한다.

 

                                                       <의료용 모델링>

 

                                                       <2021 KIMES 참여 사진>

 

 ㈜프로토텍은 제작서비스를 전문화하기 위해 ㈜프로메테우스 자회사를 두고 3D데이터 설계부터 3D프린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 AS9100인증 기업으로 최적화된 품질 확보,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부스에서는 제작 전문가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