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케이테크로버 KIMES 2022 “진공주형” 공법을 이용한 의료기기 케이스 전문 제작업체
2022-01-21 조회수 : 312

               

                                                                                                                   <미팅룸 및 전시실>

 

 ㈜케이테크로버 (대표 강대희 공학박사 , https://blog.naver.com/ktec2009) 는 오는 3월 10(목) ~ 3월 13(일)까지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2”에 참가해 “진공주형” 공법을 이용한 의료기기 케이스 제작에 대한 생산기술을 선보인다.

 

 진공주형 공법은 마스터 모델로부터 얻어진 실리콘 몰드로 단 시간내 소량 복제품을 만들 수 있다. 실리콘 몰드 제작기간은 2~3일에 불과하고 실리콘 몰드 1개 당 30~50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실리콘 특성상 변형·수축이 매우 적어 원형모델과 동일한 형상의 제품 정밀도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실리콘 탄성이 큰 덕분에 언더컷을 방지하고 복잡한 형상 제품도 약식으로 슬라이드 몰드를 제작할 수 있다.  진공주형 공법은 제조기업의 시제품 제작 또는 소량제작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으며, 제한된 수량 내에서 사출성형 대비 짧은 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다.

 

 ㈜케이테크로버 강대희 대표(공학박사)는 다품종 소량생산 분야에서 30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로 “최근 의료기기 시장은 제품의 성능만큼이나,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고, 이러한 디자인의 유행주기 또한 굉장히 짧아 졌다.  제조사들은 이 같은 부분을 적용하기 위해 대량생산(양산금형) 제조 방식이 아닌, 진공주형(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을 통해 시장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고 최근 의료기기 시장에 대해 설명했다. 끝으로, 강대표는 “이번 KIMES 2022 전시회를 통해 그 동안 제조사가 고민하던 제품수량과 디자인의 한계를 “진공주형” 공법을 통해 함께 극복하고 성장해 나아가길 희망한다.” 라고 덧붙였다.

 

 ㈜케이테크로버는 진공주형 1세대 강대희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우수한 경력의 실무진과 3D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케이스 및 각종 산업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사에 높은품질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서 “다품종 소량생산 및 준 양산 시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