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글로벌 기업 ‘시세이도’ 벤처 파트너사 ‘랩앤피플(주)’ 생체흡수성 약물전달 의료기기(DDS) 전시
2022-01-04 조회수 : 101

 시세이도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fibona’의 활동 플랜의 하나인 ‘Co-Creation with Startups’ 으로 해외 스타트업 기업과 제휴를 발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60여개 벤처기업 중 지난 12월 최종 온라인 심사를 통해 한국의 ‘LABnPEOPLE’와 제휴를 결정했다.

 

 ‘LABnPEOPLE’은 생체흡수성 금속, 마그네슘을 활용한 마이크로 니들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이미 국내외 제약사, 화장품 회사들과 OEM 상품 계약과 신제품 출시를 끝마친 탄탄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 회사이다.

                 

                                                                마그네슘 마이크로 니들 패치

 

 랩앤피플의 마이크로니들은 최소침습적 성질을 바탕으로 무통, 피부조직으로의 적용 용의성, 안정성 등 다양한 강점을 갖고 있다. 특히, 체내에서 녹는 재질로 만든 마이크로니들에 약물을 넣어 화장품 패치로 활용한 제품은 피부 깊숙이 약물을 전달되므로, 일반 화장품에 비해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이패치, 팔자주름 없애기에 유용한 마그네슘 니들은 피부 속에서 분해되면서 수소가 발생하고, 마그네슘 이온이 항산화효과 및 피부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단 30분만 붙여도 즉시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오래 유지되는 지속력 역시 우수한 편이다.

 

 마그네슘 마이크로 니들 패치의 매커니즘은 고순도 마그네슘이 성장인자를 자극하고, 주름개선 화장품 등 앰플 성분을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마그네슘 이온(Mg2+)은 피부 장벽 성능을 강화하며 수소 분자 (H2)는 항산화 및 항노화작용을 촉진해 얼굴 주름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제작 기간이 무려 2년이나 소요된 ‘스노우투플러스’는 피부 임상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세계 최초 마그네슘 니들 패치 특허 외 다수의 특허와 식약처 표창장을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는 약물전달과 인체내 삽입용 기기로 연구개발이 확대 될 전망이다.

 

             

                                                                           랩앤피플 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