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디코어스, 64채널 골밀도 측정기 ‘InAlyzer AIR’ 새로운 기능 선보일 예정
2021-02-26 조회수 : 437

㈜메디코어스 (대표 윤귀영, www.medikors.com) 는 오는 3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제 36회 KIMES 2021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에 참가해 식약처 인증 뿐 아니라 CE 인증까지 획득한 64채널 DXA(Dual energy X-ray Absorptiometry; 이중에너지 엑스선 흡수계측법) 골밀도 측정기 ‘InAlyzer AIR’ 와 ‘InAlyzer Core’ 를 선보인다. 또한 미국, 덴마크, 스페인 국공립 연구소에 공급된 의료용 연구 장비 ‘InAlyzer’와 후속 모델 InAlyzer Q를 선보일 예정이다.

 

64채널 True Fan beam 기술을 구현한 ‘InAlyzer AIR’는 국내 유일 DR 영상모드를 제공하는 DXA 골밀도 측정기이다. DR 영상과 BMD 영상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해상도 bone 영상을PACS를 통해 측정결과지와 함께 볼 수 있다.

30초의 빠른 스캔 속도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InAlyzer AIR’는 이번 KIMES 2021에서 개선된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해상도 DR 이미지를 제공하는 ‘InAlyzer AIR’ 와 10초의 스캔속도를 자랑하는 ‘InAlyzer Core’

 

골밀도 측정기에서 제공되는 영상은 그 자체가 진단용은 아니지만, 정확한 ROI (Region Of Interest: 관심선택영역)설정의 편의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의료진에게 영상의학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간 낮은 품질의 bone 영상만을 제공하던 골밀도측정기의 답답함을 해소하였다.

 

 

                          BMD모드영상                                                             DR 모드 영상

 

올해초 CE 승인을 받은 ‘InAlyzer Core’ 또한 64채널 True Fan beam technology 기반이며, 10초 스캔이라는 놀라운 속도로 측정이 가능하여 검진센터 등 환자의 수요가 많은 의료기관의 관심이 높다.

 

이 밖에도 스테디셀러로서 의료용 적외선 촬영장치인 ‘innverVue3’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국내 최다 컬러맵을 보유하고 있는 ‘innerVue3’는 고해상도 Full digital 적외선 영상을 제공하고 환자 키에 따른 자동 위치 기능과 환자 체열 측정에 최적화된 기능들로 국내외 병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innerVue3’

 

‘InAlyzer’ 및 ‘InAlyzer Q’

 

㈜메디코어스는 세계 최초 108um급 연구용 골밀도 및 체성분 분석장비인 ‘InAlyzer’는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덴마크, 스페인의 국공립 병원 연구소 및 대학 연구소에서 DXA(이중에너지 엑스선 흡수 계측법)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해당 장비를 이용한 수많은 논문이 발표되고 있다. 또한 DXA 관련 다수의 특허를 획득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