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옵토닉스(대표 이용범,이영우 http://optonics.net/)는 오는 3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제 36회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1)에 참가해 분리이동형 전동침대 ‘TANGO S-BED’를 선보인다.
‘TANGO S-BED’는 등판과 다리판의 각도 조절이 전동으로 작동하는 침대로써, 침대의 일부를 전동을 이용하여 휠체어로 분리하고 유압 스프링을 사용하여 손쉽게 앉은 자세로 변환할 수 있어 거동이 불편한 환자나 고령자에게 이동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전동식의료용침대(A02010.02, 1등급)’ 인증을 받았으며, 분리형 전동식휠체어를 포함하는 침대장치(제 10-2018-0155686)로 특허로 등록 되었고, 그 외 다방면으로 특허출원이 완료된 상태이다.
‘TANGO S-BED’는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가 휠체어로 이동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 예방 및 보호자의 허리, 손목, 무릎 등의 부상을 방지하고 복지용구 규정에 적합한 설계를 통해 복지용구 등록 가능 하도록 제작 되었다. 또 방수가 가능한 전기모터, 컨트롤박스, 리모컨, 매트리스 등으로 제작되어 물이나 세제로 세척이 가능하다.
㈜옵토닉스는 초정밀광학부품 분야의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레이저 및 초정밀 광학부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2018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고령친화산업분야의 신규 사업을 계획하여 라이프케어사업본부 신설하였고, 라이프케어 사업본부 대표브랜드 ‘탱고’ 는 신제품(TANGO S-BED) 출시를 앞두고 있다.
분리이동형 전동침대 누워있는 자세
분리이동형 전동침대 휠체어 분리
분리이동형 전동침대 휠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