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케이로보컴퍼니㈜] 비대면 시대, 병원에서도 자율주행 로봇 운반을
2021-02-19 조회수 : 94

자율주행 로봇 전문회사인 케이로보컴퍼니㈜는 오는 2021년3월18일부터~21일까지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1에 참가해 병원용 자율주행 로봇 Alice-K, Gulliver-S를 전시할 예정이다.

 

 

케이로보컴퍼니의 Alice-K, Gulliver-S는 주야간 시간제약 없이 병원 안에서 혈액이나 소변 같은 검사용 검체 또는 린넨류, 폐기물 등 고용량 물류도 비대면 운반을 할 수 있다.

LCD 터치 화면에 P/W 입력을 통해 로봇의 문을 개폐할 수 있어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승강기 탑승이 가능하여 병원 본관 신관 여러 곳곳을 누비며 자유롭게 물품을 운반할 수 있어 로봇의 효용성을 높일 수 있다.

 

코로나19확산으로 전 산업에 걸쳐 언택트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 현재 다수의 대형 병원에서 케이로보컴퍼니의 자율주행 로봇을 도입하여 비대면으로 물품을 옮기며 단순 반복적인 작업은 로봇이, 병원의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더 충실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점차 늘리고 있다.  

 

케이로보컴퍼니㈜의 대표이사는 “국내 많은 병원들이 공간, 시간제약 없는 자율주행 비대면 물품 운반로봇을 도입하여 병원 관계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더불어 환자 및 전반적인 국내 의료서비스 향상을 기대해본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