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태양을 품다, 비타민D의 혁신
2020-02-03 조회수 : 763

(주)에스티라이프는 국내 유일의 비타민 D3 생성 및 특수자외선 피부질환 치료의료기기인 ‘파노스 KPA-01, KPA-02’를 개발한 벤처기업인 (주)세명바이오텍과 손잡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된 이 제품은 국내최초로 자외선조사기 2등급 의료기기, 유럽 CE0470 Class Ⅱ A, UV-B 광선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런 신뢰성으로 ‘파노스 KPA-02’ 제품은 국내 병원과 보건소, 학교 등에 보급됐으며 ‘파노스 KPA-01’ 제품은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독일, 체코, 러시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불가리아, 일본, 태국, 베트남, 스위스, 이스라엘 등에 수출되고 있다.

 

‘파노스 KPA-02’의 가장 큰 장점은 햇밫의 UV(자외선)-B와 같은 파장대라는 점이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측정에서 UV-B의 최대강도파장이 311.7nm으로 비타민 D 생성 파장(280~320nm)과 동일했다.

 

뼈의 주요 구성물인 인과 칼슘 섭취를 도와주는 비타민 D는 호르몬으로 인슐린을 컨트롤하며 17개 암에 유효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구루병, 골다공증, 아토피, 건선, 류마티스 관절염, 당뇨병, 고혈압, 우울증, 각종 암 등에 걸릴 위험이 높다.

 

이미 카톨릭대, 경희대, 경북대, 대구대에서 자외선 의료기기의 골 형성에 대한 연구 등을 진행했으며 임상실험 결과 이 제품을 사용한 50대 남성의 경우 불과 3개월 만에 비타민 D가 12.40ng/ml에서 50ng/ml로 4배 넘게 늘었다.

 

골밀도 역시 실험에 참가한 60대 여성은 골다공증검사에서 -3.35에서 10개월 후 -2.75로 0.6이 증가했다.

 

앞으로 에스티라이프는 전국 지사와 대리점을 구축으로 국내 영업 기반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판매 확대에도 나선다.

 

또한 (주)에스티라이프는 오는 3월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 병원 설비 전시회(KIMES 2020)’에 참가해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통해 해외진출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에스티라이프 곽은식대표는 “사실상 국내에서는 경쟁 업체가 없는 상태”라며 “특히 해외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아 국내외 대표적인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은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