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KIMES 2020서 ‘의료용 고압산소치료기’ 선보일 예정
2020-01-28 조회수 : 122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윤석호 대표이사)는 오는 3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제 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0)에 참가해 의료용 고압산소치료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압산소치료란, 2기압 이상의 압력이 가해진 챔버 안에서 100%에 가까운 고농도의 산소를 체내로 공급하는 치료로 국내에서는 일산화탄소중독, 잠수병, 당뇨병성족부궤양 (당뇨발), 방사선치료후조직괴사, 화상, 돌발성난청 등 다양한 적응증에 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미국, 유럽, 일본 등과 같은 고압의학 선진국에서는 당뇨병성족부궤양 등 다양한 난치성 상처 치료, 뇌손상 등에 그 효과가 입증되어 이미 보급화 되어 있는 치료다.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적응증이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해 1월부터는 당뇨병성족부궤양 (당뇨발)이 고압산소치료의 보험 급여 적응증으로 추가되어 해당 질환 환자들의 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판매원 : ㈜일동에스테틱스)는 의료용 고압산소챔버 연구개발 전문회사로 고압산소챔버의 성공적인 국산화에 이어 최근 A.B.T. RIDE ® (Anti Barotrauma Technology : 중이바로트라우마 예방 기술)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 완료했다. 이 기술은 고압산소치료 중 발생하는 귀통증을 제어하는 자동화 기술로 치료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개선한다. 회사는 제품과 기술개발의 가치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였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9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 받으면서 의료용 고압산소챔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회사는 오는 4월 완료 예정인 CE인증을 득할 예정이며 유럽, 일본 등 아시아 각 지역으로의 수출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B.T.RIDE®등의 혁신 기술들이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어 글로벌 무대에서의 선전 역시 기대된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의료용 고압산소치료기’ 2019 차세대세계일류상품 선정

 

한편, 현재 고압산소치료기를 도입한 병원은 서울아산병원, 강릉아산병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인하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삼육서울병원, 평택굿모닝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정관일신기독병원, 이을성형외과의원(당뇨병성족부궤양 전문 치료의원), 예수병원, 대자인병원, 영남대학교병원, 광개토병원 (화상전문 치료 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