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대원포티스, 재활운동과 승마시뮬레이터 게임을 동시에!! 메디컬테인먼트, 포티스 승마시뮬레이터 전시
2020-01-23 조회수 : 155

㈜대원포티스(대표 정필동, www.fienallfortis.co.kr은 오는 3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0)에 참가해 재활 운동용 승마시뮬레이터 'FORTIS(포티스)'를 선보인다.

 

재활운동용 승마 시뮬레이터 Fortis P1H

 

2003년부터 승마시뮬레이터를 생산해온 포티스는 세계 발명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22개국 특허를 획득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업체입니다. 포티스 시뮬레이터의 가장 큰 강점은 실제 재활승마에서 사용하는 말 근골격 시스템을 면밀히 분석해 얻은 100가지 말 동작을 사용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으로 기존의 크랭크(crank)나 캠(cam)의 단순동작방식에 의해 단순한 움직임으로 작동되었던 국내외 승마운동기구와는 달리, 포티스는 승마 동작을 전후좌우, 위아래, 스트로크, 속도, 리듬으로 구분해 실제 말에 앉아 있는 것과 같은 움직임을 재현하여 승마로 인하여 얻을 수 있는 자세교정, 척추측만증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포티스 승마 시뮬레이터의 효과는 10년 이상 연구로 국내외 논문 10편 이상에 나와 있으며, 이로인해 현재도 연세대, 고려대, 경북대 병원, SRC 재활병원, 한국마사회 승마 힐링센터 등 전국 재활관련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재활 운동용 승마시뮬레이터는 러시아에 꾸준히 수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ICT 기술과의 연동으로 자칫하면 지겨울 수 있는 재활 운동에 기능성 게임을 연동시킨 ;메디컬테인먼트‘ 제품으로 발전 하고 있습니다.